뉴스 > 오늘의 뉴스

오늘의 뉴스

'저승사자'는 꼭 구입하라! 혼다 시빅 타입R 한정판 블랙에디션 출시

혼다 시빅 타입R 블랙에디션 (이미지:혼다)

최근 케이블에서 방영 중인 드라마 ‘도깨비’에는 ‘저승사자'가 등장한다. 그가 등장하는 장면을 위해 CG가 아닌 실제 자동차를 부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차 부쉈으니 한대 추천해야겠지? 시빅 타입R을 권한다.

혼다는 영국 스윈든 공장에서 시빅 타입R(Civic Type R) 생산 종료 소식을 알리면서 '시빅 타입R 블랙에디션'을 100대 한정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시빅 타입R은 지난 2015년 전륜구동 자동차 중 뉘르부르크링 노르드슐라이페에서 가장 빠른 랩타임 기록을 만들었다. 

혼다 시빅 타입R 블랙에디션 (이미지:혼다)
외관은 지난해 공개된 신형 시빅 타입R 컨셉트카에서 따왔다 (이미지:혼다)
리어 스포일러 일부를 강렬한 빨간색으로 칠했다 (이미지:혼다)

시빅 타입R 블랙에디션이 기존 시빅 타입R과 외관에서 다른 점은 거의 없다. 다만, 검은색 도장과 진한 빨간색으로 포인트가 가해진 리어 스포일러는 눈길을 사로잡는다. 앞범퍼 하단 에어댐에도 빨간색을 칠했다. 검은색 알로이휠 테두리도 마찬가지다.

파워트레인은 핫해치 답게 파워풀하다. 최고출력 310마력, 최대토크 40.8kg.m의 성능을 발휘하는 2.0리터 직렬 4기통 직분사 터보 가솔린 엔진을 보닛 아래에 탑재한다.

변속기는 오로지 6단 수동변속기만 적용된다. 구동방식은 앞바퀴를 굴리는 전륜구동이다. 자동변속기만을 운전할 수 있는 운전자에게는 그림의 떡일지도 모르겠다.

실내는 검은색과 빨간색을 사용해 저승사자에게 어울린다 (이미지:혼다)
버킷시트에는 타입R 로고도 수로 새겨진다 (이미지:혼다)

실내도 저승사자에게 어울린다. 검은색 가죽과 알칸타라로 버킷 시트를 감쌌다. 일부분은 빨간색 천을 덧붙였다. 스티어링 휠도 검은색 가죽과 빨간색 가죽으로 마무리했다.

계기반 주변, 대시보드, 센터페시아도 온통 검은색이다. 에어컨 송풍구 주변과 조수석 앞 부분에도 빨간색으로 마무리해 강렬한 느낌을 준다. 이 차를 그 '저승사자'가 운전한다고 하면, 누구나 타려고 하지 않을까? 저승행 고속도로는 아니길 바란다.

신형 시빅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혼다 시빅 타입R 컨셉트카 (이미지:혼다)
혼다 시빅 타입R 컨셉트카는 지난해 2016 파리 모터쇼에서 첫 공개됐다 (이미지:혼다)
혼다 시빅 타입R 컨셉트카 뒷부분 센터 머플러가 눈길을 끈다 (이미지:혼다)

후속으로 출시되는 신형 시빅 타입R은 올해 3월부터 출시될 예정이다. 시빅 타입R 블랙에디션 판매가격은 우리 돈으로 4천 5백만원 선이다. 우핸들이라는 점만 극복하면 된다. '저승사자'여 꼭 구입하시라!

타입R 로고 엠블럼이 강렬하다 (이미지:혼다)

황병우 eva2014az@carlab.co.kr

조회수 7924 | 2017-01-11 14:49:41 황병우 컨텐츠 메이커 eva2014az@carla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