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
신형 E 클래스 쿠페

아! 마누라 몰래 사고 싶은 차가 한 대 생겼습니다. 오늘 공개된 신형 E 클래스 쿠페 말입니다. 가격이 비싸서 몰래 지르지는 못하겠군요.

쿠페 페티쉬가 강한 사람들은 으레 메르데세스-벤츠 E 클래스 쿠페를 가장 아름다운 쿠페 중 하나로 꼽습니다. 적당한 크기와 날렵한 디자인이 아주 매력적이기 때문이죠. 

alt
여전히 섹시한 디자인에 새 얼굴을 더해 아름다움 한 스푼 추가

오늘 메르세데스-벤츠가 공개한 신형 E 클래스 쿠페는 전작처럼 여전히 섹시합니다. 디자인 요소의 레이아웃에는 그리 큰 변화가 없지만 새로운 얼굴이 디자인을 더 돋보이게 합니다.

alt
크기도 부쩍 커졌지만 뒷태도 S 클래스 쿠페와 많이 닮은듯

신형 E 클래스 쿠페는 이전 모델보다 부쩍 커졌습니다. 길이 123mm, 폭 74mm가 늘어났고, 휠베이스는 113mm 더 길어졌습니다. 전작과 디자인이 비슷하긴 하지만 골격이 다르니 완전히 다른 차로 봐야겠죠. 

alt
정면에서 보면 쿠페인지 세단인지 구별이
alt
벤츠 쿠페임을 단번에 알아 볼 수 있는 뒷태

차체 앞모습은 신형 E 클래스 세단과 거의 비슷한 모양입니다. E 클래스 세단뿐만 아니라 벤츠 다른 식구들과 비슷한 거겠죠. 뒷모습은 벤츠가 쿠페에 적용하는 디자인이 사용됐습니다.

alt
실내도 S 클래스를 연상시킬만큼 고급스러워졌다

실내는 E 클래스 세단과 같습니다. 12.3인치 디스플레이가 어김없이 나란히 자리 잡았군요. 휠베이스가 늘어난 덕에 실내가 한결 안락해졌을 것 같습니다.

alt
휠베이스가 늘어났으니 이제 뒤에도 사람 좀 태울 수 있으려나

파워트레인은 네 가지로 구성됩니다. 194마력을 내는 2리터 디젤엔진과 184마력, 245마력을 내는 4기통 2리터 가솔린 엔진, 그리고 333마력을 뿜어내는 3리터 V6 등입니다. 

alt
3리터 6기통 엔진(위)과 2리터 4기통 엔진(아래)이 얹힌다

V6 버전은 0-100km/h 가속에 5.3초가 걸리며 최고 시속은 250km/h에서 제한됩니다. 네 바퀴에는 다이내믹 바디 컨트롤이 적용된 에어 서스펜션이 적용됩니다. 

추후, 최고출력 563마력짜리 E63 AMG 쿠페와 400마력이 넘는 AMG 에디션 버전도 등장할 전망입니다.

alt
매끄럽게 이어지는 루프라인과 커다란 선루프가 눈에 띈다

E 클래스 쿠페 이전 모델이 6,450만 원이니 신형은 약 7천만 원 이상 준비해둬야 살 수 있겠군요! 그냥 타던 차 잘 타고 다니겠습니다.

이미지: 메르세데스-벤츠

신동빈 everybody-comeon@carla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