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

역시 사장님도 포르쉐 뒷좌석은 편한 게 좋다. 포르쉐가 신형 파나메라 롱바디 버전을 공개했다.

오늘(10일)은 이미지만 공개했고, 18일(현지시간), 미국 LA오토쇼에서 실물을 공개할 예정이다.

alt
포르쉐 파나메라 이그제큐티브는 4가지 라인업이 있다

포르쉐는 이런 차를 왜 만드는걸까? 일단은 넓은 뒷좌석을 좋아하는 중국 소비자들 때문이다. 산아제한 정책탓에 한 가정에 노인이 많은 중국 가정의 특성 상, 콩만한 차를 타더라도 넓은 뒷좌석에 모시고 싶어하는 그들의 취향이 반영됐다.  

현대 아반떼보다 약간 큰 아우디 A4부터 BMW X1과 5시리즈 등 형태를 불문하고 허리 늘리기가 한창이다. 

지난 여름, 인제서킷에서 열린 포르쉐 월드로드쇼 행사에서 경험한 이전 세대 파나메라 롱바디 버전은 그야말로 신세계였다. 운전대를 잡으면 스포츠카, 뒷자리에 타면 영락없는 회장님차였기 때문이다. 

alt
포르쉐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이그제큐티브
alt
포르쉐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이그제큐티브

새로운 V6 싱글터보 가솔린 엔진은 파나메라, 파나메라4, 파나메라4 이그제큐티브 일부 모델에 탑재된다. 이 엔진은 이전 대비 최고출력이 20마력 증가한 330마력의 성능을 발휘한다. 연비도 13% 향상됐다.

파나메라 이그제큐티브는 기본형 보다 휠베이스가 150mm 늘어나 뒷좌석이 더 넓어졌다. 대형 파노라믹 루프,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가 포함된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이 기본 적용된다. 

alt
포르쉐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이그제큐티브 운전석 실내
alt
포르쉐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이그제큐티브 뒷좌석 실내, 뒷좌석 접이식 테이블은 좌우 한개씩 총 두개 장착된다
alt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 이그제큐티브 뒷좌석 실내
alt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 이그제큐티브 실내, 리어시트 엔터테인먼트가 적용된 10.1인치 디스플레이

뒷좌석에는 새로 디자인된 리어 센터 콘솔에 접이식 테이블 두개를 장착한다. 앞좌석 등받이에 포르쉐 리어시트 엔터테인먼트가 포함된 10.1인치 디스플레이를 추가할 수 있다.

파나메라4S 이그제큐티브와 파나메라 터보 이그제큐티브에는 신형 911 카레라에 적용된 후륜 조향 기술인 '리어 엑슬 스티어링'이 적용된다. 운동성능은 물론 주행 안정성도 향상됐다. 차문이 덜 닫혀도 자동으로 닫아주는 '소프트 클로즈 도어'도 기본 적용됐다.

파나메라 터보 이그제큐티브에는 포르쉐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PDLS)을 포함한 LED 메인 헤드라이트, 그리고 '엠비언트 라이트(Ambient Light)'가 기본 탑재된다. 기존 파나메라 처럼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를 선택해 외관을 변경할 수도 있다.

alt
포르쉐 파나메라 4S 이그제큐티브
alt
포르쉐 파나메라 4S 이그제큐티브

파나메라 이그제큐티브는 모두 4가지로 출시된다. 파나메라 4 이그제큐티브(최고출력 330마력 V6 싱글터보),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이그제큐티브(최고출력 462마력 V6 바이터보), 파나메라 4S 이그제큐티브(최고출력 440마력 V6 바이터보), 파나메라 터보 이그제큐티브(최고출력 550마력 V8 바이터보) 등이다.

파나메라 이그제큐티브는 내년 상반기 국내 출시 예정이다. 국내 판매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파나메라 4 이그제큐티브 1억 4,560만원,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1억 6,490만원, 파나메라 4S 이그제큐티브 1억 8,600만원, 파나메라 터보 이그제큐티브 2억 5,640만원이다.

alt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 이그제큐티브
alt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 이그제큐티브
alt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 이그제큐티브

아래 영상은 포르쉐 파나메라 이그제큐티브에 선택할 수 있는 리어시트 엔터테인먼트 소개 영상(유튜브:카스쿱스)이다.

이미지:포르쉐

황병우 eva2014az@carla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