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푸조 5008이 공개됐다. 2009년에 출시된 1세대 5008은 다목적차(MPV) 스타일이었지만 2세대 5008은 진정한 SUV 느낌이다. 동생 3008처럼 전세계적으로 수요가 높은 SUV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인 듯하다.

 

5008은 신형 3008과 같은 EMP2 플랫폼을 사용했다. 차체는 구형보다 111mm 길어지고, 9mm 넓어지고, 6mm 높아졌다. 바퀴 사이 거리는 105mm 길어져 더욱 넓은 실내공간을 자랑할 전망이다.

 

 

 

다른 푸조 형제들처럼 ‘펠린 룩(Feline Look)’이 적용됐으며 헤드램프와 앞범퍼 아래 공기 흡입구는 형제들에 비해 많이 두꺼운 느낌이다. 안개등 둘레, 출입문 아래, 옆 창문 위 등 곳곳에 크롬 장식이 쓰였다.

 

차체 아래, 바퀴 둘레, 범퍼 등 구석구석이 검게 칠해졌다. 세련된 5-스포크 휠, 사자가 발톱으로 햘퀸 듯한 모습의 세로줄이 3개 들어간 테일램프가 눈에 띈다.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i-콕핏이 적용된 실내는 간결하고 입체적이다. 높은 곳으로 올라간 12.3인치 디지털 계기반, 2-스포크 D컷 스티어링 휠, 계단식 구조로 된 인스트루먼트 패널이 눈에 띈다.

 

계기반, 8인치 터치스크린으로 각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버튼은 거의 찾아볼 수 없다. 시원한 개방감을 느끼게 해줄 파노라마 선루프도 볼 수 있다.

 

 

 

푸조 5008은 5인승 또는 7인승을 선택할 수 있다. 트렁크 공간은 1,060리터(7인승은 952리터)에서 뒷좌석을 접으면 2,150리터(7인승은 2,042리터)까지 늘어난다.

 

1.2리터 가솔린(130마력), 1.6리터 가솔린(165마력), 1.6리터 디젤(100, 120마력), 2.0리터 디젤(150, 180마력) 엔진이 준비된다. 변속기는 6단 수동 또는 6단 자동을 선택할 수 있다.

 

 

 

옵션으로 ‘어드밴스드 그립 컨트롤(Advanced Grip Control)’로 총 다섯 가지 주행 모드(일반, 눈, 진흙, 모래, 차체 자세 제어장치 끄기)를 고를 수 있다. 

 

그 외 자동 비상 브레이크 시스템, 차선이탈 경고, 사각지대 경고, 자동 조절 하이빔, 주차 보조 시스템 등 다양한 옵션이 마련된다.

 

 

 

 

2세대 5008은 다음 달 파리 모터쇼에서 공개된 뒤 2017년 봄부터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아직 가격, 국내 출시 시기 등은 알려진 바 없다.

 

이미지: 푸조

 

홍광진 alohahong@carla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