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담원 기아 응원 테마곡 'Go or Stop? - 선미' 공개

기아가 '리그 오브 레전드(Leage of Legends)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의 디펜딩 챔피언 '담원 기아(DWG KIA)'를 응원하는 테마곡을 공개했다.

담원 기아의 팬으로 알려진 K팝 아티스트 선미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테마곡 'Go or Stop?'은 경기가 계속되는 와중에 도전을 이어갈지 멈출지를 결정해야 하는 선택의 기로에서 두려움을 넘어 승리를 향해 나아가는 담원 기아 선수들의 도전적인 모습을 담고 있다.

이번 테마곡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지난 11일, 국내외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와 기아, 담원 기아 및 선미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미래 게이머를 컨셉트로 제작된 뮤직비디오는 e스포츠의 미래를 상징하는 공간에서 활약하는 게이머와 게임 스트리머의 모습을 선미만의 스타일로 표현했다. 담원 기아를 상징하는 다양한 이스터에그, 선미와 안무팀의 화려한 퍼포먼스도 볼거리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후원사가 팀에 테마곡을 헌정하는 국내 최초의 사례로 e스포츠 산업에 대한 기아의 관심이 고스란히 드러난다.

또한, MZ 세대를 대표하는 대중문화 장르인 K팝과 e스포츠의 결합을 통해 두 분야의 팬들을 한데 모으는 역할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담원 기아는 향후 국내외 주요 경기에서 이번에 발표된 테마곡 'Go or Stop?'을 입장곡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기아는 지난해 12월부터 담원 기아와 다년간의 네이밍 스폰서십을 체결한 바 있으며, 'Dare to Be Legends'라는 슬로건 하에 선수들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기아는 "e스포츠 팬들에게 기아의 진정성을 전달하고 후원 프로젝트의 좋은 선례를 남기길 희망한다"라며, "K팝과의 접목으로 e스포츠 산업 전반에 대한 저변이 확대돼 더 많은 팬들과 소통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LCK 1번 시드 자격으로 2021 롤드컵에 출전하게 될 담원 기아는 오는 11일, 롤드컵 그룹 스테이지 개막전에서 중국 League of Legends Pro League의 FPX를 상대로 첫 경기에 나선다.

뮤직비디오 : https://www.youtube.com/c/KiaKorea/videos (기아 공식 유튜브 채널)

이미지 : 기아

박지훈 jihoon.park@carla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