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세라티, 강렬한 색상의 'F 트리뷰토 스페셜 에디션' 출시

마세라티 F 트리뷰토 스페셜 에디션

마세라티가 기블리와 르반떼의 기념 모델, 'F 트리뷰토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한다.

F 트리뷰토 스페셜 에디션은 아르헨티나의 전설적인 레이싱 선수 '후안 마누엘 판지오(Juan Manuel Fangio)'와 과거 우승의 영광을 기념하는 모델이다.

마세라티 르반떼 F 트리뷰토 스페셜 에디션

F 트리뷰토 스페셜 에디션에는 '로쏘 트리뷰토'와 '우즈로 트리뷰토' 등 2가지 전용 색상이 적용된다. 강렬한 레드 컬러인 로쏘 트리뷰토는 이탈리아의 모터스포츠를 상징하는 동시에 마세라티가 역사적으로 레이싱에서 자주 선택한 색상이기도 하다.

마세라티 기블리 F 트리뷰토 스페셜 에디션

밝고 생동감 넘치는 블루 계열 '아주로 트리뷰토'는 마세라티의 고향이라 할 수 있는 모데나를 상징한다. 브레이크 캘리퍼와 휠 트림에 사용한 옐로우 컬러는 판지오가 운전했던 250F를 오마주한 것이다.

보다 강렬한 디자인을 완성하기 위해 르반떼 F 트리뷰토에는 21인치 안테오 블랙 휠이, 기블리 F 트리뷰토에는 21인치 티타노 글로스 블랙 휠이 각각 장착된다. 휠 아치에는 F 트리뷰토를 나타내는 엠블럼이, C 필러에는 전용 색상과 같은 마세라티 엠블럼이 부착됐다.

F 트리뷰토 스페셜 에디션 엠블럼

이외에도 인테리어에는 블랙 풀그레인 '피에노 피오레'의 최고급 가죽과 레드 또는 옐로우 스티칭을 적용해 강렬함을 더했다. F 트리뷰토 스페셜 에디션의 가격은 1억 6,100만 원 ~ 1억 8,500만 원이다.

이미지 : 마세라티

박지훈 jihoon.park@carla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