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고객 서비스 앱 '마이현대(myHyundai)'의 2.0 버전을 출시했다. 지난 2019년 12월 첫 선을 보인 마이현대는 멤버십부터 차량 관리, 카 라이프 등 현대차 관련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고객 서비스 앱이다.

현대차는 기존 블루멤버스, 현대 마이카스토리, 현대 차량관리 등 여러 곳으로 분산돼 있던 기능을 마이현대 앱으로 통합하고 현대차 고객의 멤버십을 비롯한 정비 예약 및 신청, 소모품 유지비 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우선, 새로 개편된 마이현대 2.0은 고객 사용 경험에 맞춘 디자인을 적용했다. 개인화된 정보를 강화해 고객들이 한눈에 차량 정보와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홈 화면을 구성했다.

이용자는 앱 접속 시 홈 화면에서 본인이 소유한 차량과 차종, 색상이 동일한 이미지를 통해 계약 정보나 고장 정보, 관련 리콜 정보까지 바로 조회할 수 있다.

기존에는 정비 신청과 현황 조회만 가능했던 차량관리 기능도 한층 강화됐다. 마이현대 2.0은 현대오일뱅크, 에스오일과의 제휴를 통해 주유 후 포인트 적립 시 일자, 금액, 주유량 등이 포함된 주유 내역을 유지비에 자동 입력해 준다.

또한, 월별 유지비 차트와 항목별 지출 내역 통계를 그래프로 제공해 효율적인 유지 관리를 돕는다. 기존에 제공하던 차량 점검 대상 여부 조회, 디지털 키 공유 및 삭제 등의 기능도 한곳에 모아 더욱 쉽고 간편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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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디지털 키

마이현대 2.0에는 새로운 서비스 탭인 '라이프 서비스'도 추가됐다. 디지털 키를 소유한 고객이 '현대 디지털 키' 앱을 통해서만 신청할 수 있었던 방문 세차와 디테일링 세차 서비스를 해당 서비스 탭에서 이용할 수 있고 디지털 키가 없는 고객도 이용이 가능하도록 대상을 확대했다.

현대차는 "향후 마이현대 2.0은 자동차 보험 등 다양한 카 라이프 서비스를 꾸준히 런칭해 제공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제휴사 확대 및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 런칭을 통해 고객분들께서 즐거운 자동차 생활을 경험하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마이현대 2.0 출시와 기존 마이현대 앱 가입자 100만 돌파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이달 13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며 마이현대 2.0 앱에 신규 가입하는 현대차 고객 중 만 명을 추첨해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이미지 : 현대자동차

박지훈 jihoon.park@carla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