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
뉴 포드 익스페디션

포드코리아가 오는 3월 출시 예정인 뉴 포드 익스페디션의 사전 계약을 시작한다. 익스페디션은 포드코리아가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풀사이즈 대형 SUV다.

익스페디션은 풀사이즈 대형 SUV인만큼 현재 판매되고 있는 익스플로러보다 한층 더 넉넉한 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국내에는 2열 독립 시트를 갖춘 7인승과 2열 벤치 시트를 갖춘 8인승 모델이 각각 출시될 예정이다. 파워트레인으로는 3.5리터 V6 에코부스트 엔진에 셀렉트쉬프트 10단 자동변속기가 맞물린다.

alt
뉴 포드 익스페디션

운전자 보조 기능인 코-파일럿 360(Co-Pilot360) 시스템을 탑재해 운전자 편의성도 더했다. 코-파일럿 360 시스템에는 주차 공간과 주변 장애물을 감지하는 액티브 파크 어시스트를 비롯해 360도 카메라,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 차선 유지 시스템 등이 포함됐다.

아웃도어 액티비티 활동을 위한 기능들도 탑재된다. 익스페디션은 경사로 등 주행이 까다로운 환경에서도 원활한 운전을 할 수 있도록 돕는 힐 스타트 어시스트 기능이나 견인 시 활용할 수 있는 프로 트레일러 백업 어시스트 등을 갖췄다.

alt
뉴 포드 익스페디션

포드코리아는 "최근 국내에서는 대형 SUV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가족과 함께 독립된 공간에서 즐기는 차박, 캠핑 등 아웃도어 레저 활동이 트렌드로 변모하고 있다"라며, "이러한 소비자 선호 변화에 발맞춰 넓은 실내공간과 여유로운 적재공간을 제공할 수 있는 익스페디션 모델을 선보이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뉴 포드 익스페디션은 오는 3월 중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가격은 부가세 및 개별소비세 3.5%를 포함해 8,240만 원이다. 사전 계약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포드코리아 전시장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 : 포드

박지훈 jihoon.park@carla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