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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카르 랠리에 지원차량으로 참가하는 올 뉴 디펜더 110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110 모델이 2021년 다카르 랠리에 지원 차량으로 활동한다.

다카르 랠리는 13일 동안 사막과 계곡, 산길 등 7,646km에 이르는 오프로드 코스를 주파하는 경주다. 세계에서 가장 완주하기 힘든 대회 중 하나로 꼽히기 때문에 죽음의 경주, 지옥의 레이스 등으로 불린다.

올 뉴 디펜더 110은 바레인 레이드 익스트림팀(BRX)에 지원 차량으로 합류한다. BRX 팀은 세계 랠리 챔피언 9관왕을 차지한 바 있는 세바스티앵 뢰브(Sebastien Loeb)와 다카르 랠리에서 2번의 우승을 기록한 나니 로마(Nani Roma) 등이 드라이버로 활동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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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카르 랠리에 지원차량으로 참가하는 올 뉴 디펜더 110

이번 대회에서 올 뉴 디펜더 110은 BRX 팀을 위해 필수 보금품과 장비를 운반하며 든든한 지원군 임무를 맡는다. 또한 드라이버들은 12단계로 구성된 혹독한 사막 주행 기간 동안 올 뉴 디펜더에서 야영, 식사, 수면을 해결해야 한다.

이를 위해 차체에는 132kg 적재 하중을 제공하는 '익스페디션 루프 랙', 깊은 수로 주행 시 공기를 엔진에 공급해 안정적인 주행을 도와주는 '스노클 에어 인테이크', '휠 아치 프로텍션' 및 방수와 잠금 기능을 갖춘 '측면 장착 기어 캐리어' 등 각종 순정 액세서리들이 장착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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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카르 랠리에 지원차량으로 참가하는 올 뉴 디펜더 110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디펜더는 MHEV 기술이 적용된 400마력 직렬 6기통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 모델로 별도 개조를 하지않은 순정 양산차다. 이에 따라 터레인 리스폰스2 등 순정으로 적용된 오프로드 특화 기능들의 역할이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재규어 랜드로버 고객 경험 디렉터 핀바 맥폴(Finbar McFall)은 "랜드로버는 1979년 첫 다카르 랠리에서 우승한 특별한 기록을 가지고 있으며, 다카르 랠리는 극한의 전지형 내구성 테스트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무엇보다 다카르 랠리를 위해 별도의 개조를 거치지 않았다는 점은 올 뉴 디펜더가 랜드로버 역사상 가장 까다로운 엔지니어링 테스트 및 개발 프로그램을 통해 전설적인 사륜구동 성능과 내구성을 갖췄음을 입증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지 : 랜드로버

박지훈 jihoon.park@carla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