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
여자들이 싫어하는 이야기가 군대, 축구라는 말이 있다. 끔찍한 군대에서 축구했던 이야기다. 반대로 남자들은 쉬는 것도 잊을 만큼 신나게 떠드는 안줏거리다. 여기에 하나 보태자면 자동차다. 지금부터 읽게 이야기는 군대 빼고 축구 영웅과 자동차에 관한 이야기다.

때는 바야흐로 2005 , 대한민국 남자들이 본격적으로 해외축구 특히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 빠져들었다. 우리의 자랑, 우리의 영웅 박지성 선수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이적한 시기에.

뜬눈으로 밤을 새우며 박지성 선수 출전을 기다렸고, 때론 알람을 맞춘 경기 시간만 되면 이불을 걷어찼다. 박지성 선수가 명단에 들기만 해도 그날은 설렘과 흥분이 가라앉지 않았다. 그렇게 박지성 선수는 우리들의 행복한 주말을 생성해주곤 했다.

alt
출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페이스북

박지성의 일거수일투족이 관심 대상이었는데, 당연히 자동차 관련 이야기도 뉴스거리였다. 가장 유명한 일화 하나가 기아자동차 쏘렌토 테러(?) 사건이다. 같은 선수였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웨인 루니가 박지성 선수가 타고 다니던 쏘렌토를 부쉈다는 . 당시엔 꽤나 뜨거웠던 뉴스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아우디와 스폰서십을 맺고 있는데, 아우디는 스포츠 마케팅 일환으로 소속 선수들에게 차량을 제공한다. 박지성 선수가 아우디로부터 제공받은 모델은 A6 4.2 콰트로다. 그런데 박지성 선수는 기아자동차로부터 쏘렌토도 제공받았다. 평소에 쏘렌토를 자주 타고 다녔는데 이를 고깝게 여긴 동료 선수들이 차를 부쉈다는 테러 사전의 전말, 하지만 실제로 차를 부순 적은 없다. 낙서를 정도였을 . 박지성 선수는 인터뷰에서 사건에 대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웨인 루니가 진흙으로 낙서를 하고, 타이어 바람을 빼놓은 수준(?)이었다고 밝힌 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흔히 있는 장난 정도라고 말이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사고로 페라리 599 GTB 부셔 먹었을 때도 맨체스터 동료들은 유아동 페라리 카트를 주차장에서 마련해 줬을 정도니 정도 장난쯤이야 애교일 테다.

박지성 선수의 다른 차는 포르쉐 카이엔 GTS, 그때만 해도 국내 정식으로 출시되지 않은 모델이었다. 또한 핸들의 나라 영국에서 박지성 선수의 카이엔 GTS 핸들이었다. ‘카더라통신에 의하면 박지성 선수가 아버지를 졸라서 겨우 구입한 차량이라고종종 파파라치나 해외 커뮤니티에 주유소, 세탁소에 들른 박지성 선수 카이엔 목격 사진이 올라오곤 했다.

국내에서 가장 핫했던 박지성 선수 자동차 일화는 메르세데스-벤츠 SLR 맥라렌이다. 말끔한 정장 차림으로 국내에선 보기 힘든 도어의 슈퍼카 메르세데스-벤츠 SLR 맥라렌에서 내리는 사진 때문이었다. 당시 사람들은 박지성 선수가 국내에서 타고 다니는 차량이라거나, 데이트 도중 포착된 모습이라는 소문이 파다했는데 사실은 질레트&맥라렌 합작 이벤트 영상 제작 장면이었던 .

시간이 흘로 박지성 선수는 은퇴하고 당시 마음 졸이며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던 이들은 이제슈퍼 SON’ 바라본다. ‘손흥민 선수의 자동차라고 하면 가장 유명한 모델은 500 한정 페라리 라페라리다. 축구선수 가장 비싼 자동차를 보유했다며 이슈가 됐는데, 정작 손흥민 선수가 타고 있는 페라리 모델은 라페라리가 아닌 검정색 458 이탈리아다. 458 이탈리아도 4 상당의 고가 자동차다.

 

손흥민 선수의 458 이탈리아도 나름 사연이 있다. 소속팀 토트넘 홋스퍼의 최대 라이벌 아스널 FC 메인 컬러가레드. 그런 이유로 강렬한 레드의 페라리를 없어 검정색 458 이탈리아를 타게 . 크리스마스 파티에서 산타클로스 복장조차 파란색이라고 하니 했다.

최근 볼보자동차 S90 홍보모델로 선정되며 볼보와 연을 맺었지만, 손흥민과 연을 맺었던 브랜드는 볼보만이 아니다. 현대자동차는 함부르크 시절 베라크루즈를 협찬한 있었고, 마세라티는 르반떼를 지원했었다. 또한 롤스로이스 모터카 부산은 SNS 통해 (Dawn) 모델 협찬을 알린 있다.

458 이탈리아와 협찬받은 차량 외에도 영국에서 모습이 포착된 검정색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벤틀리 컨티넨탈 GT 개인 소유 차량으로 알려져 있다. 과거 아우디 R8 목격담과 사진도 유명한 이야기, 현재 아우디는 손흥민 선수의 소속팀 토트넘 홋스퍼와 스폰서십을 체결한 만큼 어떤 모델을 제공받게 될지 기대된다.

어쩌면 남자들은 환장하며 신나게 떠들지만 여자들은 관심 1 없을 이야기, 그러나 철저한 자기관리와 성실함으로 자신을 빛내고, ‘우리 빛나게 했던 박지성과 손흥민, 그리고 그들의 자동차 이야기는 어딘가에서 맛깔나는 반찬거리, 안줏거리로 회자되고 있을 테다.
 

김상혁 cardyn@carla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