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가 5월 25일 ‘BMW 샵 온라인’을 통해 M340i 퍼스트 에디션을 온라인 한정으로 선보인다. ‘M340i 퍼스트 에디션’은 전세계 340대 한정으로 생산됐으며 국내에서는 40대만 판매될 예정이다.

고성능 스포츠 세단 M340i는 3시리즈 최초로 선보인 M 퍼포먼스 모델로 3시리즈 세단 중 가장 강력한 주행 성능과 차별화된 디자인, 다양한 편의사양을 갖췄다.  

M340i 퍼스트 에디션은 BMW 인디비주얼 페인트 마감을 통해 프로즌 다크 그레이 외장 컬러를 채택하고 블랙 키드니 그릴과 블랙 테일 파이프 피니셔 등 BMW 인디비주얼 섀도우 라인을 적용했다. 

실내 역시 BMW 인디비주얼 풀 메리노 내장 가죽과 가죽 대시 보드로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M 전용 시트 벨트를 적용해 고성능 모델의 감성을 추구했다. 여기에 ‘340대 중 하나(1/340)’라는 문구를 통해 한정판 에디션만의 특별함을 더했다.

이와 더불어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컨트롤과 연동된 어댑티브 M 서스펜션을 장착해 주행 상황에 걸맞은 차별화된 승차감을 제공한다. 또한 M 스포츠 브레이크, M 스포츠 디퍼렌셜 등이 적용됐으며, 19인치 더블 스포크 792M 휠이 탑재됐다. 이외에도 컴포트 액세스, 하만카돈 사운드 시스템, 앰비언트 라이트 등 다양한 옵션을 기본으로 갖췄다. 

M340i 퍼스트 에디션의 가격은 8,150만 원(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인하 적용 가격)이며, BMW 샵 온라인을 통해서만 구매 가능하다. 
 

김상혁 cardyn@carla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