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
팀 포드질라 트위터에 업로드된 컨셉트 이미지

드가 최초의 가상 레이싱카를 디자인한다. 첫 가상 레이싱카는 게이머들과 협업해 기존 모델을 기반으로 하지 않고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탄생할 예정이다.

디자인 협업에는 포드 소속 e스포츠팀 '포드질라(Fordzilla)'의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영국 등 각국 팀 주장들이 주도한다. 이에 따라 프로젝트 이름도 '팀 포드질라 P1(Team Fordzilla P1)'으로 명명했다.

alt
팀 포드질라 트위터에 업로드된 컨셉트 이미지

또한 포드 유럽 디자인팀은 현업 프로게이머들 뿐만 아니라 게임 커뮤니티로부터도 적극적인 아이디어를 모집할 예정이다. 아이디어는 팀 포드질라의 공식 트위터 계정(@TeamFordzilla)에 투표를 올려 반영한다.

유럽 포드 디자인팀 대표 암코 레나르츠(Amko Leenarts)는 "가상 세계에서 최고의 레이싱카를 만들기 위해서는 디자인팀이 전력을 다해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어야 한다"며, "지구상에서 가장 뛰어난 외관을 갖기 위해서는 게이머들의 전문성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alt
팀 포드질라 트위터에 업로드된 컨셉트 이미지

포드질라 독일팀 주장 안젤로 뷔로(Angelo Bulow)는 "우리 모두는 상상 속 드림카를 몰고 싶어하지만, 사실 드림카는 모두 실존하는 차를 기반으로 만들어낸 것"이라며, "이 프로젝트는 팀 포드질라 P1의 차를 만드는데 기여할 것이며, 처음으로 이 드림카의 운전대를 잡아보는 것은 굉장히 짜릿한 경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팀 포드질라 P1 프로젝트는 올해 3월 둘째 주부터 시작됐으며, 팀 포드질라 공식 트위터 계정 및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진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 : 포드

박지훈 jihnpark@carla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