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가 21일, 잠실 커넥트 투에서 '토요타 GR 수프라'를 국내 출시했다. GR은 토요타 자동차의 모터스포츠 활동인 '토요타 가주레이싱(GAZOO Racing)'을 의미한다.

'수프림 펀 투 드라이브(Supreme Fun-To-Drive)', 운전이 주는 최상의 즐거움을 컨셉트로 개발된 수프라는 토요타의 정통 스포츠카로 평가받는 모델이다.

외관 디자인은 토요타의 클래식 스포츠카' 2000GT'의 실루엣을 이어받아 전면이 길고 후면이 짧은 롱 노즈 숏 데크(Long Nose Short Deck) 디자인이 적용됐다.

기다란 보닛 아래에는 3리터 직렬 6기통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51kgm를 발휘한다. 또한, 스포츠카로서 탁월한 핸들링과 안정적인 코너링을 위해 '휠베이스', '트레드', '중심고' 세가지 요소를 최적으로 조합했다.

특징적인 더블버블 루프는 외부 공기흐름을 자연스럽게 유도할 뿐만 아니라 실내 탑승자의 머리공간을 확보한다. 후면 디자인은 공격적인 느낌을 연출하면서도 고속주행 시 다운포스를 이끌어 내는데 유리하도록 설계됐다.

뿐만 아니라 6개의 LED 헤드램프, 100mm 직경의 듀얼 머플러, 19인치 단조 알로이 휠 그리고, 후면의 GR 엠블럼으로 스포츠카의 디테일을 차량 곳곳에 표현했다.

실내 디자인 역시 운전자가 드라이빙에 집중하는데 중점을 두고 고안했다. 수평으로 길게 디자인된 인스트루먼트 패널을 적용해 넓은 전방시야를 확보했으며, 패들 시프트와 운전에 필요한 버튼은 운전자와 가깝게 배치하여 시선이동을 최소화했다.

몸의 흔들림을 잡아주는 '하이 백(high back) 스포츠시트'와 콘솔의 무릎패드, 직관적인 조작감을 전하는 스티어링 휠 등 역시 운전의 즐거움에 초점을 맞췄다.

1.8인치 풀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로 주행 중 다양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전방충돌 경고장치, 차선이탈 경고기능,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및 어댑티브 하이빔 시스템 등의 안전기술도 탑재됐다.

토요타 코리아의 타케무라 노부유키 사장은 "진정한 운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GR 수프라와 함께 스포츠 드라이빙의 재미를 느껴보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GR 수프라의 권장소비자가격은 7,380만원(부가세포함)이다.

이미지 : 카랩DB / 토요타

박지훈 jihnpark@carla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