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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AMG GT 63 S 4MATIC+ 4-도어 쿠페

메르세데스-벤츠가 뒷자리에 누군가를 함께 태울 수 있는 멋진 고성능 스포츠카를 내놨다. 메르세데스-AMG GT 4도어 쿠페가 그 주인공.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4-도어 쿠페(The new Mercedes-AMG GT 4-Door Coupé)’의 GT 63 S 4MATIC+(4인승, 이하 'GT 63 S 4-도어')와 GT 43 4MATIC+(5인승, 이하 'GT 43 4-도어')등 2종을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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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AMG GT 43 4MATIC+ 4-도어 쿠페

이 모델은 메르세데스-AMG가 만든 첫 번째 4-도어 스포츠카로 도로 위의 레이스카(street legal racer)로 불린다. 독특한 디자인, 높은 편의성, 뛰어난 스포츠카 엔지니어링을 4-도어 패스트백(fastback) 구성과 결합시켜 독보적 성능과 실용성을 모두 만족시킨다.

디자인

메르세데스-AMG GT 4-도어 쿠페는 낮은 루프와 기다란 보닛, 전면을 장식하는 대형 AMG 파나메리카나 그릴(AMG Panamericana grille)로 육중하면서도 날렵한 이미지를 뽐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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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AMG GT 63 S 4MATIC+ 4-도어 쿠페

지면에 가깝도록 낮게 설계된 전면부는 ‘샤크 노즈(shark nose)’ 형상을 자아내며, 프레임 없는 측면 창문과 완만한 곡선을 그리며 뻗은 루프라인은 날렵한 쿠페 디자인을 보여준다. 뒷좌석은 GT 고유 라인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도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한다. 

후면부 또한 GT의 전형적인 디자인 요소를 적용했으며 LED 테일 램프는 특징적인 트렁크 라인을 살려준다. 액티브 리어 윙(active rear wing)은 GT 패밀리의 특성을 강조하고, 공기역학에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특히, 상위 모델인 GT 63 S 4-도어는 상황에 따라 즉각적으로 반응해 공기 저항을 줄인다.  전방부 측면의 공기 흡입구 내 3개의 수평 루브르, 뒷모습의 독특한 디퓨저 디자인, 사다리꼴 모양의 테일 파이프가 있는 트윈 파이프 배기 시스템으로 차별화된 외관을 완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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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AMG GT 63 S 4MATIC+ 4-도어 쿠페

실내는 V8 엔진을 형상화한 세련된 배열을 적용, 센터 콘솔로 기능성을 부각 시키며 두 개의 12.3인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로 이루어진 와이드 스크린 콕핏(Widescreen Cockpit), 새로운 ‘슈퍼스포츠(Supersport)’ 컨셉의 계기판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뒷좌석은 AMG 레터링이 있는 두 개의 개별 시트와 인포테인먼트, 실내 온도 조절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능을 제공하는 고해상도 터치스크린이 탑재된다. 이 외에 내부 곳곳에 역동성과 첨단 기술을 결합해 풍부한 감성의 디자인, 넉넉한 공간과 최첨단 AMG 기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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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AMG GT 63 S 4MATIC+ 4-도어 쿠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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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AMG GT 43 4MATIC+ 4-도어 쿠페

주행성능

GT 63 S 4-도어는 4.0리터 V8 바이터보 엔진(M177)을 탑재해 최고 출력 639마력, 최대 토크 91.7kg.m의 폭발적인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단 3.2초에 불과하다. 

V8 바이터보 엔진은 각 주행 상황에 맞춰 신속하게 강도를 조정해 최적의 주행과 에어로다이내믹스를 실현하는 엔진 마운트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AMG 실린더 매니지먼트(AMG Cylinder Management)’ 시스템을 통해 1,000rpm에서 3,250rpm 구간에서 4개의 실린더를 지능적으로 비활성화해 연료 소비를 줄이고 효율성을 높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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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AMG GT 43 4MATIC+ 4-도어 쿠페

또한, GT 43 4-도어는48볼트 전기 시스템 ‘EQ 부스트(EQ Boost)’로 출력과 효율성을 모두 추구하는 고성능 직렬 6기통 엔진이 장착된다. 최고 출력 367마력과 최대 토크 51.0kg.m의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내며 EQ 부스트를 통해 22마력의 출력과 25.5kg.m의 토크가 가속 시 내연 기관에 추가적으로 더해져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보장한다.

여기에 GT 63 S 4-도어에는 AMG 스피드시프트 MCT 9G 9단 변속기(AMG SPEEDSHIFT MCT 9G-Speed)가 맞물린다. 습식 클러치가 사용돼 무게와 관성이 줄고 반응이 최적화된 레이스 스타트(RACE START) 기능이 제공된다. GT 43 4-도어의 직렬 6기통 엔진은 AMG 스피드시프트 TCT 9G 변속기와 결합되며, 이는 토크 컨버터와 함께 엔진에 맞게 세팅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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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AMG GT 63 S 4MATIC+ 4-도어 쿠페

메르세데스-AMG는 높은 수준의 드라이빙 다이내믹스를 제공하기 위해 종합적 네트워킹을 통해 필요한 모든 시스템과 구성 요소를 결합시켰다. GT 63 S 4-도어는 멀티 챔버 에어 서스펜션인 AMG 라이드 컨트롤+(AMG RIDE CONTROL+)이 적용돼, 향상된 민첩성, 안정적인 코너링 그리고 더욱 강력한 트랙션을 제공한다. GT 43 4-도어는 AMG 라이드 컨트롤(AMG RIDE CONTROL) 서스펜션이 적용됐다.

모든 모델에는 사륜구동 시스템인 ‘AMG 퍼포먼스 4MATIC+(AMG Performance 4MATIC+)’이 적용됐다. 프론트 및 리어 액슬 간의 토크를 지속적으로 계산, 운행 환경과 운전자의 조작을 고려해 토크를 분산시키며, 전반적 시스템 구성에 인텔리전트 컨트롤이 융화돼, 후륜구동에서 사륜구동으로, 혹은 사륜구동에서 후륜구동으로 매끄러운 변경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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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AMG GT 43 4MATIC+ 4-도어 쿠페

또한, 엔진에 따라 ‘슬리퍼리(Slippery)’, ‘컴포트(Comfort)’, ‘스포츠(Sport)’, ‘스포츠+(Sport+)’, ‘레이스(Race)’, ‘인디비주얼(Indivisual)’ 총 6가지 주행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함께 저장되어 있는 새로운 AMG 다이내믹스 (AMG DYNAMICS)는 핸들링 특성을 보다 차별화된 방법으로 조절한다. 

AMG 다이내믹스는 ‘베이직(Basic)’, ‘어드밴스드(Advanced)’, ‘프로(Pro)’, ‘마스터(Master)’ 등의 민첩성 기능이 포함되어 해당 주행 프로그램에 맞게 자동으로 선택된다. 각 모드는 엔진 반응, 서스펜션, 사륜구동 시스템의 제어 전략 및 완전히 재개발된 ESP®의 제어 한계 등이 지능적으로 적용된다. 레이스 프로그램 내 마스터 모드는  AMG GT 패밀리의 뛰어난 드라이빙 다이내믹스를 최대한 끌어냄으로써 최고의 효과를 낸다.

안전

AMG GT 4도어는 벤츠의 플래그십  S-클래스와 동일한 수준의 반자율 주행 기능을 제공하는 최신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Driving Assistant Package)와 벤츠의 안전 시스템 프리-세이프®(PRE-SAFE®), 프리-세이프 임펄스(PRE-SAFE Impulse), 액티브 사각지대 어시스트(Blind Spot Assist), 액티브 차선 유지 어시스트(Active Lane Keeping Assist) 등을 모두 적용해 높은 안전성을 확보했다.

이 밖에도 레이스 엔지니어링을 경험할 수 있는 AMG 트랙 페이스(AMG TRACK PACE) 기능이 기본으로 탑재돼 운전의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80개가 넘는 차량의 세부 데이터와 레이스 트랙의 시간 기록을 상세하게 분석해 보여줘 개인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가격은 부가세 포함 GT 43 4-도어가 1억 3천 4백 2십만원, GT 63 S 4-도어가 2억 4천 5백 4십만원 이며, 주요 제원 정보는 아래와 같다.

신동빈 everybody-comeon@carla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