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
기아 모하비 더 마스터

기아차의 맏형 SUV가 새 단장을 마쳤다. 이름은 ‘모하비 더 마스터(MOHAVE the Master)’다.  21일(수)부터 주요 사양 및 가격대를 공개하고 전국 영업점을 통해 사전계약에 들어갔다.

모하비 더 마스터는 지난 3월 서울 모터쇼에서 선보였던 '모하비 마스터피스'를 기본으로 했다. 모하비 마스터피스는 정통 SUV로서 오랜 시간 쌓아온 이미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많은 관심을 모았다.

alt
컨셉트카 모하비 마스터피스

모하비 마스터피스의 양산형 모델인 모하비 더 마스터의 겉모습은 아래 기사를 참고!

신형 기아 모하비, 외관 디자인 공개!

 

■"옛모습은 잊어다오" 첨단 실내 디자인

새롭게 공개한 실내디자인 렌더링은 최신 대형 SUV에 걸맞은 모습이다. 좌우를 가로지르는 수평적 구성을 통해 시각적으로 보다 넓어 보이는 실내를 연출했고, 중앙 12.3인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모하비의 오래된 느낌을 지웠다.

alt
모하비 더 마스터 실내 렌더링

모하비 더 마스터는 ▲센터페시아에서 도어까지 길게 이어진 나무 장식 ▲간결한 버튼 구성 ▲12.3인치 대형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 ▲운전자 설정에 따라 다양한 색상을 입체적으로 보여주는 3D 패턴 무드 램프 등을 적용했다. 

이 밖에도 ▲운전 중 목소리만으로 에어컨이나 히터를 조정할 수 있는 음성인식 공조 제어 ▲소프트웨어 무선 다운로드를 통해 내비게이션을 업데이트하는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OTA(Over The Air) ▲15개 스피커로 구성한 렉시콘 사운드 시스템 ▲실제보다 강력한 엔진음을 연출하는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Active Sound Design)를 즐길 수 있다.

alt
기아 모하비 더 마스터 전면

모하비 더 마스터의 내장 색상은 ▲새들 브라운 ▲그레이 ▲블랙 3종으로 운영된다. 아울러 모하비 더 마스터는 기존 5인승, 7인승 모델과 함께 2열에 2인 독립 시트를 적용한 6인승 모델도 출시할 예정이다.

 

■ 국산 동급 유일 3.0디젤 엔진

기아차는 모하비 더 마스터에 국산 동급 유일의 V6 3.0 디젤 엔진을 적용했다. 4기통 저배기량 엔진으로는 경험할 수 없는 풍부한 출력과 감성을 기대할 수 있다.

모하비 더 마스터의 최고출력 260마력, 최대토크 57.1 kgm. 8단 자동변속기와 합을 맞추며 전자식 4WD를 통해 네 바퀴에 힘을 보낸다. 전자식 4WD는 다양한 노면(MUD, SAND, SNOW)에 대응할 수 있으며 ‘험로 주행 모드(터레인 모드, Terrain Mode)’도 기본으로 갖췄다.

alt
기아 모하비 더 마스터 후면

프레임바디 특유의 튼튼한 차체 강성은 험로 주행에서 빛을 발한다. 여기에 새롭게 적용한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스티어링(R-MDPS)으로 온로드에서 조향 성능까지 챙겼다.

 

■ 풍성한 안전장비

기아차가 보유한 ADAS도 아낌없이 준비했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정차&재출발 기능 포함, SCC, Smart Cruise Control)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Navigation-based Smart Cruise Control)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Highway Driving Assist)를 기본화했다.

이 밖에도 ▲전방 충돌 방지 보조(FCA, Forward Collision-Avoidance Assist) ▲차로 유지 보조(LFA, Lane Following Assist) ▲차로 이탈 방지 보조(LKA, Lane Keeping Assist)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RCCA, Rear Cross-traffic Collision-avoidance Assist)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BCA, Blind-spot Collision-Avoidance Assist) ▲운전자 주의 경고(DAW, Driver Attention Waring) ▲하이빔 보조(HBA, High Beam Assist)을 전 트림 기본 적용했다.

아울러 스마트 키를 몸에 지니고 차량 뒤쪽에 약 3초간 서 있으면 뒷문이 열리는 ‘스마트 파워 테일 게이트’를 갖춰 무거운 테일 게이트를 손쉽게 여닫을 수 있다.

 

■ 모하비 더 마스터 사전계약 이벤트 실시, 9월중 국내 공식 출시

기아차는 21일(수)부터 시작되는 사전계약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렉시콘 팩’옵션을 무상으로 장착해 줄 예정이다.(렉시콘 팩 :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 후석 취침모드&대화모드를 포함한 옵션-마스터즈 트림 기준)

이 외에도 기아차는 사전계약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더 큰 나를 만나는 산티아고 길 원정대’로 10명을 선발해 스페인 산티아고 길을 직접 걸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추첨은 모두 사전계약 대상자 중 개인/개인사업자 限)

모하비 더 마스터는 9월 중 정식으로 국내 출시할 예정이다. 판매 가격은 ▲3.0 디젤 모델 플래티넘 4,700~4,750만원 ▲3.0 디젤 모델 마스터즈 5,160만원~5,210만원 범위 내에서 책정된다.

그릴을 살짝 바꾼 블랙 에디션도 공개될 예정이라 모하비를 기다려온 사람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최후의 모하비'를 기다렸던 분들은 전시장에 들러보시길!

이광환 carguy@carla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