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
지프X유벤투스 팬미팅 참가자들이 선수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프가 이탈리아 유벤투스 FC 내한을 기념해 26일,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지프X유벤투스' 팬미팅을 개최했다. 이번 팬미팅에는 유벤투스 FC의 전성기를 이끌었던 '에드가 다비즈' 선수와 '다비드 트레제게' 선수가 함께 했다.

네덜란드 출신의 에드가 다비즈 선수는 1998년 유벤투스 FC에 입단해 2004년까지 그라운드에서 활약했다. 녹내장 수술 후 눈을 보호하기 위해 고글을 쓰고 활약한 다비즈 선수는 97-98 시즌 유벤투스 FC 우승에도 기여한 바 있다.

alt
팬들과 기념촬영하는 다비드 트레제게(좌측 맨끝)와 에드가 다비즈(우측 맨끝)

프랑스 출신인 다비드 트레제게 선수는 2000년 유벤투스 FC에 입단했다. 그는 01-02 시즌에서 팀을 우승까지 끌어올렸고 동시에 시즌 24골을 몰아치며 세리에A 득점왕 자리에 오르기도 했다.

유벤투스 레전드로 초대된 두 선수는 참석한 국내 미디어 및 팬들과 함께 질의응답 시간을 시작으로 포토세션, 럭키 드로우 등 다채로운 시간을 가졌다.

alt
에드가 다비즈의 친필 싸인이 적힌 유벤투스 FC 유니폼

럭키드로우 프로그램에서는 각자 받은 럭키넘버를 가지고 추첨을 통해 기념품을 증정했다. 기념품은 레전드 선수들의 친필 싸인이 새겨진 유니폼과 축구공으로 구성돼 팬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이날 행사에는 지프 간판모델인 랭글러가 전시돼 팬들의 눈길을 끌었다. 다비즈 선수는 스마트폰으로 랭글러 이곳저곳의 사진을 찍으며 관심을 나타내기도 했다.

alt
지프 랭글러 루비콘

2리터 직렬 4기통 터보 엔진을 탑재한 랭글러는 최고출력 272마력, 최대토크 40.8kg∙m를 발휘한다. 여기에 8단 자동변속기와 풀타임 4WD 시스템, 전후 5링크 서스펜션 등이 조합된다.

세부 모델은 각각 스포트, 루비콘, 오버랜드, 루비콘 파워탑 등 4가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트림에 따라 순정 한국형 내비게이션, 리모트 USB 포트, 애플 카플레이,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시스템 등을 제공한다.

alt
지프 랭글러 루비콘 실내

한편, 유벤투스 FC는 26일 저녁 8시, 서울 상암동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K리그팀과 친선경기를 펼친다. 경기에는 12년 만에 한국을 방문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비롯해 유명 선수들이 출전할 것으로 알려져 팬들의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미지 : 카랩DB

박지훈 jihnpark@carla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