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
EW60E PRO

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2019년형으로 개선한 'EW60E PRO'를 출시했다. EW60E는 5톤 소형 굴삭기로 도심이나 협소한 공간에서 주로 활약하는 모델이다.

EW60E PRO는 국내 최초로 EU Stage 5 기준의 친환경 엔진을 장착하고 저 배기가스와 미세 먼지 저감 기술을 적용하여 국내의 모든 현장에서 앞선 환경 기준을 만족시킨다.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지능형 유압 시스템을 적용, 메인컨트롤 밸브(MCV)와 각종 작업 장치가 유기적으로 연동하여 효율적인 작업 성능을 발휘한다. 더불어 각종 조정 장치의 기능을 국내 고객의 작업 특성에 맞춰 새롭게 설정했다.

▲ 볼보 EW60E

이 밖에도 새로운 타입의 붐 옵셋 작업 장치는 운전자 중심으로 회전 각도를 확대하고, 좌·우 체크 밸브를 추가 적용하여, 도심 협소 작업 및 빠른 복합 동작이 요구되는 현장에서 더욱 안정된 작업이 가능하다. 도저 블레이드 실린더를 대형 보호 커버로 새롭게 보강하여 작업 시 외부 충격으로 인한 장비 파손에서 안전하다.

 이 밖에도 우측 사각 시야 지역이 없도록 와이드 뷰 사이드 미러를 장착하고, 후방 시야 확보를 위해 에어 탱크가 없는 새로운 타입의 컴프레서를 내부에 장착하여 운전자의 작업 안전성을 향상시켰다. EW60E PRO는 내구성에서도 새로운 고성능 에어 프리 클리너를 표준 장착하여 엔진 보호는 물론 에어필터 수명까지 연장했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EW60E PRO 등 5톤 이상 모든 굴착기의 주요 부품에 대해 3년 6,000시간으로 품질 보증 서비스를 연장하고, 특히 서비스 보증 기간 내 차주 변경 시에도 보증 서비스를 잔여기간 동안 동일하게 지원한다.

이광환 carguy@carla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