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 여러분! 운전 잘 하고 계시죠? 

저는 한 때 운전이 너무 잘하고 싶었는데요. 요즘에는 '그나마' 실력이 많이 늘었지만, 옛날에는 운전을 잘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어디서 배워야 하는지 몰라서 참 답답했어요.

여러분들중에도 적지 않은 분들이 비슷한 생각들 하실 거 같은데요. 저는 요즘 아내가 운전에 부쩍 재미를 붙였는데 어떻게 교육을 해야할까 참 고민이 되더라고요.

하지만 이제 그런 걱정 덜어도 될 것 같아요. 지난 달 말부터 현대차 그룹이 강원도 인제에 위치한 인제 스피디움에서 '현대차 그룹 드라이빙 아카데미'를 열고 있거든요. 

현대차 그룹이 직접 프로 드라이버들과 함께 안전운전 및 고급 드라이빙 스킬을 교육하는 장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단발성으로 개최하는 것은 아닙니다. 현대차는 인제스피디움을 장기 임차했고 상당부분을 리모델링 했습니다. 관중석을 비롯한 곳곳에 현대차 로고를 심어둬 마치 현대차 테스트 센터 같아요.

사실 이 행사는 2016년부터 시작됐는데요. 기존에는 현대차에만 국한돼 있던 행사를 올해부터는 기아차와 제네시스까지 확대해서 열고 있습니다. 

드라이빙 스쿨은 레벨 1, 2, 3, 4로 나누어서 운전 실력에 따라 체계적으로 교육합니다. ▲운전 자신감을 위한 드라이빙 기초 교육(레벨 1) ▲스포츠 드라이빙 입문 교육(레벨 2) ▲스포츠 드라이빙 심화 교육(레벨 3) ▲주행 분석을 동반한 최상위 드라이빙 교육(레벨 4) 등 4개의 클래스로 나눠 교육합니다.  

레벨1은 서킷 주행이 처음이거나 운전에 자신이 없는 분들이 수강하실 수 있고, 서킷 주행 경험이 웬만큼 있거나 운전에 자신이 있는 분은 레벨2부터 시작해도 무방합니다. 

참가자들은 좌석 및 운전대 위치와 가속·감속 제어 등에 대한 이론 교육은 물론 ▲긴급제동 및 긴급 회피 ▲슬라럼 주행 ▲서킷 체험 등 다양한 드라이빙 스킬을 배울 수 있습니다. 

아울러 현대·기아·제네시스 차량을 보유한 고객들이 자유롭게 본인의 차량으로 서킷을 주행할 수 있는 트랙 데이를 운영하는데요. 레벨4는 트랙데이에만 참가하실 수 있습니다. 고성능 브랜드 N을 체험할 수 있는 N 익스클루시브 프로그램도 실시합니다. 

운전면허증이 없는 분은 서킷 라이선스가 있다면 참가 가능하고, 서킷 라이선스가 없는 분은 운전면허가 있어야 합니다. 

차가 없다고요? 다른 브랜드의 차를 타신다고요? 괜찮습니다. 현대차에서 차를 빌려 줍니다. ▲신형 아반떼 ▲벨로스터 1.6T▲i30 N 라인, 기아자동차의 ▲K3 GT ▲스팅어 3.3T, 제네시스 브랜드의 ▲G70 3.3T를 대여할 수 있는데요. 대여료는 따로 지불해야 해요. 

카랩은 이번 미디어 대상 행사에 참석하게 됐는데, 레벨 2를 체험하고 왔습니다. 상당히 체계적이고 밀착된 프로그램이었는데요. 8만원이라는 저렴한 비용으로 상당한 수준의 교육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참가하신다면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레벨 2 교육과정을 모두 찍어왔으니 아래 영상을 통해 함께 살펴보시죠. 관심 있으신 분들은 어서 서두르세요! 

‘현대자동차그룹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는 유료로 운영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현대 드라이빙 아카데미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hmgdrivingexperience/)와 드라이빙 아카데미 운영 사무국(031-707-0397, hda_0930@naver.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동빈 everybody-comeon@carla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