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
크리스탈 아벤타도르 SV

나에게 아벤타도르 SV가 있다면 차체를 어떻게 꾸밀까 고민해보자. 남자들의 다이아몬드라는 카본? 카리스마를 높여줄 무광 페인트? 화려하게 번쩍이는 크롬? 상상만해도 행복한 결정이다.

여기에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화제가 되고 있는 아벤타도르 SV 한 대가 있다. 한눈에 봐도 반짝이는 차체 표면은 놀랍게도 스와로브스키의 크리스탈이다.

크리스탈 아벤타도르 SV의 소유주는 러시아 출신의 쇼핑몰 CEO인 드라디오노바(Dradionova)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녀가 SNS를 통해 밝힌 바에 따르면, 크리스탈 아벤타도르 SV에 사용된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은 무려 200만 개다.

차체에 부착된 크리스탈은 모두 직접 손으로 부착했으며, 차체 표면을 완전히 덮는데만 약 700시간이 걸렸다고 한다. 다만, 크리스탈 튜닝에 들어간 비용은 공개하지 않았다.

alt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V 실내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V는 아벤타도르의 고성능 경량화 모델이다. SV는 슈퍼 벨로체(Super Veloce)의 줄임말로 초고속이라는 뜻의 이탈리아어다.

이름에 걸맞게 일반 모델보다 50kg 가벼운 차체를 가지고 있으며, 6.5리터 V12 엔진을 중앙에 탑재해 최고출력 750마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 도달까지는 약 2.8초가 소요가 소요되며, 이는 일반 모델보다 0.1초 단축된 기록이다.

 

이미지 : @dradionova / TheTFJJ

박지훈 jihnpark@carla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