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
컨셉트 M8 그란 쿠페

다음 주말,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자동차 행사가 열린다. 바로 2019 서울모터쇼다. 이번 행사는 오는 3월 29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며, BMW 코리아는 이 자리에 그들의 최신 모델을 대거 선보인다. 

먼저, 아시아 최초로 컨셉트 M8 그란 쿠페를 부스에 올린다. 6시리즈 그란 쿠페 후속으로 내놓는 대형 4도어 쿠페로 남성적이고 강인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전시되는 모델은 컨셉트 버전이지만, BMW는 현재 세계 각지에서 양산형 출시를 위한 준비 작업이 한창이다. 국내에서도 M8 2도어 쿠페가 도로 위에서 포착된 바 있다. 

컨셉트 M8 그란쿠페의 파워트레인에 대한 정보는 알려진 바 없다. 다만, 양산형의 경우, 현행 M5와 동일한 4.4리터 V8 트위터보 엔진 적용이 유력하다. M5는 최고출력 608마력, 최대토크 76.5kgm를 내며, ‘M 엑스드라이브(M xDrive)’를 통해 사륜구동과 후륜구동을 필요에 따라 전환한다.

이 외에 M4 GT4, 클래식 미니(이하 MINI) 일렉트릭,  MINI 60주년 기념모델, MINI 데이비드 보위 에디션을 공개하며, 국내 최초로 뉴 X7, 뉴 3시리즈, Z4를 포함해 BMW 16종, MINI 8종, 모토라드 5종 등 총 29종의 차량과 모터사이클을 선보인다.

BMW는 ‘BMW, 미래와 연결되다(CONNECT WITH THE FUTURE OF BMW)’를 테마로 부스를 디자인했다. 이를 통해 BMW가 나아갈 미래의 모빌리티, 디자인 등의 기준을 제시한다. BMW 모토라드는 슈퍼스포츠 모터사이클 뉴 S 1000 RR을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

MINI는 ‘MINI 영감의 60년(MINI 60 Years of Inspiration)’을 주제로 전시공간을 1959년부터 현재까지 MINI를 이끌어온 헤리티지와 DNA를 드러내는 공간, 그리고 MINI가 추구하는 새로운 브랜드 방향성을 엿볼 수 있는 공간으로 나눠 구성했다. 

한편 BMW 그룹 코리아는 이번 서울모터쇼 부스에서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BMW는 부스 2층에 고객 전용 VIP 라운지와 더불어 별도 전시 공간을 모터쇼 기간 동안 운영하며 BMW 고객 만을 대상으로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주중에는 올바른 드라이빙 문화를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는 ‘서클 오브 트러스트(CIRCLE OF TRUST)’ 부스에서 퀴즈를 풀고 본인의 올바른 드라이빙 약속을 SNS에 인증 할 시, 트러스트 썸 링(TRUST Thumb Ring)을 전달한다. 해당 링을 엄지에 착용한 사진을 찍어#Circleoftrust, #FriendsofBMW를 해시태그해 SNS 채널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BMW 모토라드는 모터쇼 기간 동안 뉴 R 1250 RT를 전시하는 모바일 라운지를 킨텍스 인근을 순회하며 선보일 예정이며, 모바일 라운지 사진을 촬영하여 #Mobilelounge, #BMWMotorradKorea를 해시태그해 인스타그램 업로드하면 행사 종료 이후 BMW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MINI는 SNS를 통한 해시태그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문객에게 소정의 선물을 증정하며, 모터쇼 기간 중 현장 부스 전시공간에 구역별로 음성 가이드를 통해 각 공간의 콘셉트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MINI는 3월 29일 금요일 저녁 7시반부터 MINI의 헤리티지와 DNA, 그리고 브랜드 철학과 미래 방향성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고 경험해 볼 수 있는 MINI 브랜드 나이트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비영리 사회공헌 재단인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모터쇼 기간 중 주말동안 6세 이상 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교통안전교육 프로그램인 ‘세이프티 포 키즈(Safety for Kids)’ 팝업 클래스를 운영한다. 인원은 회당 최대 20명 참가 가능하며 BMW 코리아 부스 현장에서 사전 신청 후 참가할 수 있다. 주중에는 체험 프로그램은 진행되지 않고, 교통안전교육 영상에 대한 자율 시청이 가능하다.

신동빈 everybody-comeon@carla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