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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 티볼리 아머

쌍용자동차가 지난 4분기 창사 이래 분기 최대 매출 달성에 힘입어 연간 매출 역시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쌍용차는 4분기에 티볼리와 렉스턴 스포츠가 내수에서 2달 연속 월 최대 판매실적을 기록하는 등 판매 물량 증가에 힘입어 분기 최대 매출(1조527억)을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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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 렉스턴 스포츠

이처럼 4분기 실적이 전년도 같은 기간대비 판매는 10.9%, 매출은 16.7% 각각 증가하면서 영업손실 역시 전년도 같은 기간 대비 약 222억 원(257억 원에서 35억 원) 개선됐다.

이에 따라 2018년에 판매 14만 3,309대, 매출액 3조 7,048억 원, 영업손실 642억 원, 당기순손실 618억 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개선된 경영실적을 나타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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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 G4 렉스턴

특히, 티볼리 브랜드와 렉스턴 스포츠 출시로 내수 판매는 9년 연속 성장세를 기록하며 15년 만에 최대 실적으로 업계 3위로 올라섰다.

쌍용차는 판매 실적의 경우 전년 대비 0.3% 감소했지만, 매출은 6.0% 증가하면서 창사 이래 최대 매출 실적을 기록했다. 2018년 손익 역시 매출 증가 및 4분기 최대 매출에 따른 실적 개선 영향으로 영업 손실도 적자규모가 축소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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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 신형 코란도 티저이미지

쌍용차는 지난 1월 렉스턴 스포츠 칸 출시 이후 오는 3월 신형 코란도 출시를 앞두고 있는만큼 올해 창사 이래 최대 판매 목표 달성을 통해 수익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쌍용자동차 최종식 대표이사는 "지난해 티볼리와 렉스턴 브랜드의 선전으로 내수 판매 9년 연속 성장세와 함께 사상 최대 매출 실적을 기록했다"며 "올해 역시 렉스턴 스포츠 칸 및 코란도 출시로 SUV 라인업이 완전히 새로워지는 만큼 창사 이래 최대 판매 실적을 통해 흑자전환에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 : 쌍용자동차

박지훈 jihnpark@carla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