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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보르기니 우라칸 EVO

람보르기니가 우라칸의 신모델 'EVO(에보)'를 공개했다. 우라칸 EVO는 우라칸 퍼포만테(Huracan Performante)에 첨단 차량 동역학 제어 및 공기 역학 기술을 더한 모델이다.

우라칸 EVO에 탑재된 5.2리터 V10 자연흡기 엔진은 티타늄 인테이크 밸브와 기존 대비 가벼워진 배기 시스템으로 한층 높은 출력 및 강력한 배기음을 내뿜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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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보르기니 우라칸 EVO

최고출력은 640마력 최대토크는 61.3kgm를 발휘하며 공차 중량이 1,422kg에 불과해 무게당 마력비가 2.22kg/hp에 달한다. 덕분에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단 2.9초 만에, 200km/h까지는 9초 만에 도달한다.

최고 속도는 325km/h 이상이며 100km/h에서 완전 정지까지 제동거리는 31.9m 수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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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보르기니 우라칸 EVO

람보르기니 통합 시스템 제어기술(LDVI)

우라칸 EVO는 핵심 기술로 'LDVI(Lamborghini Dinamica Veicolo Intergrata)'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 기술은 차체 움직임과 시스템을 통합하고 운전자의 움직임을 예측하는 중앙 제어 장치를 통해 구현된다. 

우선, 센서 시스템인 'LPI(Lamborghini Piattaforma Inerziale)'는 자동차의 무게 중심에 위치한 엑셀러레이터 및 자이로스코프 센서와 함께 2.0 버전으로 개선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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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보르기니 우라칸 EVO 실내

이를 통해 우라칸 EVO는 세로 및 수직 가속도뿐 아니라 차체 앞뒤 좌우 움직임을 모두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마그네토 레올로직 서스펜션(Magneto Rheological Suspension)'이 LPI가 보내는 신호에 따라 댐핑력을 조절한다.

이 모든 시스템은 LDVI에 의해 제어되며 스티어링 휠, 브레이크 및 가속 페달, 기어 및 아니마 컨트롤러(스트라다, 스포트 또는 코르사)를 통해 운전자가 선택한 주행 모드를 인식한다. 이와 동시에 액티브 서스펜션 및 사륜구동 그립 센서를 통해 인식된 외부 정보도 함께 처리해 주행 환경에 따른 최적 세팅을 찾아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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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보르기니 우라칸 EVO

에어로다이나믹 디자인

우라칸 EVO는 기존과 다른 프론트 범퍼 디자인을 적용했다. 프론트 스플리터는 윙을 통합해 기본 모델보다 높은 공기역학 효율을 제공한다. 공기흡입구 역시 한층 커져 람보르기니 특유의 입실론 디자인을 강조했다.

새로운 스포츠 배기 시스템을 탑재한 트윈 머플러는 자동차의 뒤쪽 범퍼 높이에 위치하며 레이싱용 람보르기니에서 볼 수 있었던 넓고 개방된 후면 디자인을 적용했다. 우라칸 EVO는 공기역학 성능을 위해 보이지 않는 차체 하부까지 개선했으며, 그 결과 1세대 우라칸보다 5배 이상 향상된 다운 포스와 공기역학 효율을 발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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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보르기니 우라칸 EVO

컬러 및 람보르기니 애드 퍼스넘(Ad Personam)

람보르기니 우라칸 EVO에는 전용 옵션으로 '아란치오 산토(Arancio Xanto)' 색상과 20인치 '에지르(Aesir)' 휠이 추가됐다. 실내에는 알칸타라와 합성 가죽으로 된 신규 트림과 함께 '아란치오 드리오페(Arancio Dryope)' 색상이 추가됐다.

우라칸 EVO는 트림 옵션으로 다양한 두 가지 색을 조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카본 포지드 컴포지트(Carbon Forged Composites)' 및 '카본 스킨(Carbon Skin)'과 같은 경량 소재 역시 별도 옵션으로 적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유광 검정 색상의 '스타일 팩(Style Packs)'을 포함해 다양한 사용자 옵션을 적용할 수 있으며, 이는 람보르기니의 개인 고객 맞춤형 프로그램인 '애드 퍼스넘(Ad Personam)'을 통해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다.

이미지 : Lamborghini

박지훈 jihnpark@carla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