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
DS 7 크로스백 출시

2014년 프랑스 파리에서 탄생한 브랜드 'DS 오토모빌(이하 DS)'이 플래그십 SUV 모델 'DS 7 크로스백(DS 7 CROSSBACK)' 출시와 함께 한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DS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강남구 대치동에 DS 브랜드의 첫번째 단독전시장인 'DS 스토어'를 열고 9일부터 DS 7 크로스백을 본격적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alt
DS 7 크로스백

DS 7 크로스백은 2014년 브랜드 독립에 맞춰 신설한 DS 디자인팀이 만든 첫 번째 모델이다. 약 33개월간의 개발 기간 동안 DS의 대표적인 컨셉트카 '디바인 DS'와 'DS E-텐스'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했다.

'DS 윙스'라고 불리는 육각형 그릴, 시동을 걸면 보랏빛을 발산하며 회전하는 'DS 액티브 LED 비전' 헤드램프,  파충류의 비늘을 형상화한 '3D 리어 라이트' 등 특징적인 브랜드 디자인 요소를 찾아볼 수 있다.

alt
DS 7 크로스백

실내에는 디자이너와 엔지니어, 가죽 장인들이 소재 선택부터 배치까지 모든 과정에 함께 참여했다. 21단계에 이르는 엄격한 과정을 거쳐 가죽 및 알칸타라 소재를 적용했다.

특히, 고급 시계브랜드에서 사용하는 '끌루드파리(Clous de Paris) 기요쉐(Guiloche) 패턴 등을 내부 곳곳에 적용해 프랑스 브랜드만의 감성을 잘 살려냈다. DS 7 크로백의 실내는 2018 국제 자동차 페스티벌에서 '가장 아름다운 인테리어'로 선정된 바 있다.

alt
DS 7 크로스백

이외에도 해당 분야의 다양한 프랑스 전문 브랜드들과 협업을 통해 실내 편의사양 질을 높였다. 시동을 걸면 180도 회전하며 등장하는 프랑스 모터스포츠 전문 시계브랜드 B.R.M 크로노그래프의 'B.R.M R180'과 14개의 스피커를 갖춘 포컬 스피커 등이 대표적이다.

다양한 운전자 편의사양도 탑재했다. 전방의 노면을 분석해 서스펜션의 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DS 액티브 스캔 서스펜션'은 동급 최초로 탑재된 기능이다. 카메라와 센서 4개, 가속도계 3개가 전방 5m에서 20m까지의 노면 상태를 실시간으로 분석, 4바퀴의 댐핑을 독립적으로 제어한다.

alt
DS 7 크로스백

야간에 전방 도로의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DS 나이트 비전'도 탑재했다. 이 시스템은 프론트 그릴에 장착된 적외선 카메라가 100m 내 사물이나 생물을 감지해 위험 정도에 따라 디지털 계기판에 감지 대상을 노란색 또는 빨간색 선으로 강조한다. 충돌 위험 시 경고음을 울려 운전자가 적절히 대응하도록 돕는다.

준중형 SUV 최초로 반자율주행기술 'DS 커넥티드 파일럿'도 적용됐다. 여기에 자동 긴급 제동창치 등 10가지의 기본 안전사양에 더해 6가지의 첨단 안전사양이 추가로 포함된다. DS 7 크로스백은 유로앤캡(Euro NCAP)의 신차 안전도 평가에서 최고 등급에 해당하는 별 다섯개를 획득한 바 있다.

alt
DS 7 크로스백

한불모터스는 성수동 직영 서비스센터에 DS 라운지와 전용 리셉션, 전담 인력을 마련하는 한편, 연내 DS 전시장 3곳을 추가 개소해 국내 입지를 다져갈 예정이다.

또한, 국내 첫 출시 모델인DS 7 크로스백을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소형 SUV 'DS 3 크로스백'을 선보이는 등,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고객 서비스 프로그램인 'DS 온리유(DS Only YOU)'도 선보였다. DS 온리유는 차량 점검 시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차량 픽업과 반납을 할 수 있는 'DS 발렛', 긴급 출동 서비스인 'DS 어시스턴스', 24시간 콜센터인 'DS 앳유어서비스'를 비롯해 통합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MyDS 앱' 등으로 구성된다.

alt
DS 7 크로스백

한불모터스 송승철 대표이사는 "독보적인 스타일과 품격을 선사하는 DS 브랜드와 DS 7 크로스백은 국내 수입차 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을 것"이라며, "하반기 DS 3 크로스백을 출시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는 한편, 적극적인 투자와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와 제품의 차별화된 매력을 알려 국내 프리미엄 수입차 시장에서 존재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DS 브랜드 이브 본느퐁(Yves Bonnefont) 최고경영자(CEO)는 "우수한 제품에 대한 높은 안목과 감각을 지닌 한국 시장은 DS가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곳"이라며, "한불모터스와의 굳건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프랑스의 럭셔리 노하우로 구현한 DS 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한국의 소비자들께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미지 : DS 오토모빌

박지훈 jihnpark@carla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