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범블비'가 국내 극장에서 상영 중인 가운데 진짜 범블비들이 경매로 나와 화제를 모으고 있다. 물론, 진짜 변신 외계 로봇은 아니고 영화에 등장했던 쉐보레 카마로 튜닝카다.

미국 희귀 자동차 전문 경매사인 '바렛-잭슨 스코츠데일 옥션(Barrett-Jackson's Scottsdale Auction)'에 따르면 역대 범블비 콜렉션은 현지 시각으로 이달 19일 경매 목록에 오를 예정이다.

alt
트랜스포머 : 패자의 역습 범블비로 등장한 카마로
alt
트랜스포머3 범블비로 등장한 쉐보레 카마로

범블비 콜렉션에 포함된 카마로는 총 4대로 트랜스포머 1, 2편에 등장한 오리지널 범블비를 비롯해 후속작인 '트랜스포머 3', '트랜스포머 : 사라진 시대'는 물론 최신작인 '트랜스포머 : 최후의 기사'에 등장했던 모델이 모두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경매 낙찰자는 역대 모든 범블비 시리즈를 한 번에 손에 넣는 셈이다. 진짜 범블비들은 낙찰 후에 전시용이나 소장용으로 사용될 확률이 높다. 4대 모두 영화 촬영을 위해 특별히 개조한 모델로 일반 도로에서는 달릴 수 없기 때문이다.

alt
트랜스포머 : 사라진 시대 범블비로 등장한 카마로
alt
트랜스포머 : 최후의 기사 범블비로 등장한 카마로

겉으로 보이는 드레스업 부품 외에 정확히 어떤 튜닝을 더했는지는 알려진 바 없다. 경매 주최측은 V8 엔진을 탑재하고 자동변속기를 조합했다는 정보만 게재한 상태다.

한편, 이번 범블비 경매를 통해 얻어진 수익 전액은 '오퍼레이션 홈프론트(Operation Homefront)' 프로젝트를 위해 기부될 예정이다. 오퍼레이션 홈프론트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이군인 가족을 위해 자선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미지 : Barrett-Jackson's Scottsdale Auction

박지훈 jihnpark@carla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