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그십 대형 SUV 팰리세이드(PALISADE)가 공식 출시됐다. 현대차는 엠앤씨 웍스 스튜디오(M&C WORKS STUDIO)에서 팰리세이드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팰리세이드는 풍부한 볼륨감과 입체적인 대형 캐스캐이딩 그릴로 강인한 이미지를 내세운다. 거대한 덩치만큼 대담한 디자인을 통해 당당함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만족하는 외관을 완성했으며, 인간공학적 설계와 고급 소재로 실내 감성품질을 높였다.

팰리세이드는 동급 최장 축간거리를 확보하는 등 넉넉한 거주공간을 구현하고, 실용적이고 적재공간을 제공해 플래그십 대형 SUV에 걸맞은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공차 중량은 디젤 2.2 모델 1,945kg, 가솔린 3.8 1,870kg로 동급 중에서 가장 가볍다.

보닛 아래에는 디젤 2.2, 가솔린 3.8 등 두 가지 모델로 선보인다. ▲디젤 2.2 모델은 최고출력 202마력(ps), 최대토크 45.0kgf·m에, 복합연비12.6km/ℓ 이며, ▲가솔린 3.8 터보 모델은 최고출력 295마력(ps), 최대토크 36.2kgf·m, 복합연비 9.6km/ℓ다. 변속기는 8단 자동이 조합된다.

랙 구동형 전동식 운전대(R-MDPS)를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하고 드라이브 모드와 노면 상태에 따라 네 바퀴의 구동력을 능동적으로 제어하는 전자식 4륜 구동(AWD, All Wheel Drive) 에이치트랙(HTRAC)을 탑재하는 등 전반적인 주행성능을 크게 향상시켰다.

특히 다양한 노면(MUD, SAND, SNOW)의 주행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한 험로 주행 모드(Multi Terrain Control)가 국산 SUV 최초로 적용돼 도로 상황에 맞춰 편안한 주행이 가능하도록 했다.

안전장치로는 ▲전방충돌방지보조 ▲차로이탈방지보조 ▲운전자주의경고 ▲하이빔보조등첨단지능형 주행안전 기술(ADAS)을 기본 적용했다.

편의 기능으로는 ▲액티브노이즈컨트롤(Active Noise Control) ▲확산형천장송풍구 ▲내비게이션과 연계하여 터널 진입시 창문을 닫고 공조를 내기 순환 모드로 자동 전환해 실내를 쾌적하게 유지해 주는 자동 내기 전환 시스템 ▲미세먼지를 필터링하고 탈취하는 공기 청정 모드 ▲원격 시동 ▲전자식 변속 버튼(SBW, Shift By Wire) 등을 적용했다.

판매 가격은 두 모델 모두 익스클루시브, 프레스티지 트림으로 통합해 운영하고 디젤 2.2모델은 ▲익스클루시브 3,622만 원 ▲프레스티지 4,177만 원, 가솔린 3.8 모델은 ▲익스클루시브 3,475만 원 ▲프레스티지 4,030만 원이다.

 

현대차 국내영업본부장 이광국 부사장은 "현대인은 차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며 이로 인해 자동차는 삶에 중요한 가치를 함께 하고 나를 위한 시간을 보내는 공간이 되고 있다"라며,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고객들 삶을 이루는 공간이자 삶에 가치를 더하는 차"라고 밝혔다.

또한 "이처럼 공간을 중요시하는 트렌드를 반영하듯 나만의 공간을 의미하는 ‘케렌시아’라는 말이 부상하고 있다"라며, "팰리세이드는 신차 기획과 설계, 평가 단계에서부터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연구하고 반영해 자동차 가치를 극대화했다"라고 강조했다.

특히 팰리세이드는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Intuitive Usability Experience)을 기반으로 개발한 대형 SUV로 디자인에서부터 공간 활용성, 주행성능, 안전·편의사양에 이르기까지 전반에 걸쳐 목표 고객 요구 사항을 적극 반영하며 혁신적인 상품성을 갖췄다.

이미지:현대

박지민 john_park@carla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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