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
쉘비 GT500 티저 이미지 (이미지 : Ford)

그 동안 소문만 무성했던 머스탱 끝판왕, 쉘비 G500이 곧 등장할 예정이다. 쉘비 GT500은 1967년 등장한 오리지널 GT500을 기념하는 모델로 머스탱 고성능 튜닝 브랜드인 쉘비 라인업 중 가장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두드러지는 컨셉트카나 신차가 없었던 포드 전시관에서 가장 주목받은 것은 2층짜리 컨테이너 구조물이었다. 컨테이너 2층에는 빨간색 1세대 GT500이 전시됐으며, 아래에는 역대 쉘비 모델 사진과 설명을 나열했다.

alt
LA오토쇼에 전시된 오리지널 GT500 (이미지 : @MikeMartinez twitter)

주목할 점은 우측 상단에 위치한 숫자 '01.14.19'다. 포드는 정확한 설명을 내놓지 않았지만, 언론들은 대부분 이 숫자가 신형 쉘비 GT500 출시 예정일이라 예측하고 있다.

예측이 맞는다면 신형 쉘비 GT500은 내년 1월 14일에 출시된다. 지난 2015년 머스탱 6세대 모델이 출시된 이후 4년 만에야 가장 강력한 모델이 등장하는 셈이다.

alt
포드 딜러 행사에서 유출된 GT500 이미지 (이미지 : @Sinister_Lifestyle instagram)

GT500은 올해 포드 딜러 컨벤션에서 몰래 찍은 것으로 보이는 사진이 올라오면서 디자인이 유출된 바 있다. 이후 포드는 공식 티저 이미지와 영상을 선보이며 기대감을 높인 바 있다.

파워트레인은 머슬카에 전통적으로 적용했던 슈퍼차저를 버리고 트윈 터보를 장착한다는 루머가 있었으나 출시가 가까워진 현재는 다시 슈퍼차저 장착설이 힘을 얻고 있다. 외신들은 대부분 5.2리터 V8 엔진에 슈퍼차저 조합을 예상하고 있다.

alt
쉘비 GT500 티저 영상 캡처 (이미지 : Ford)

포드가 공개한 공식 영상에 따르면 신형 GT500은 최고출력 700마력 이상을 발휘한다. 이는 쉘비 역사상 가장 강력한 출력임은 물론 포드 GT에 탑재된 V6 에코부스트 엔진(647마력)보다도 강력한 힘이다.

여기에 7단 듀얼 클러치 자동변속기와 마그네라이드 컨트롤, 각종 에어로 파츠 등을 적용해 일반 머스탱보다 훨씬 트랙에 최적화된 세팅을 갖출 것으로 보인다.

▲ 쉘비 GT500 티저 영상 (영상 : Ford)

다만, 내년 1월에 신형 GT500이 등장하더라도 국내 수입될 가능성은 희박하다. 포드코리아는 올해 신형 머스탱 출시 행사에서 "고성능 쉘비 모델을 들여오려면 인증 AS 망과 정비사 등 쉘비 전용 인프라를 별도로 구축해야 한다"며 국내 도입은 어렵다고 밝힌 바 있다.

이미지 : Ford

박지훈 jihnpark@carlab.co.kr

Copyrightⓒ 카랩. 본 기사의 무단 복제 및 전제를 금합니다.

카카오 플러스 친구 맺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