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
참가한 대학생들이 수소전기차 넥쏘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는 모습

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가 아주 특별한 행사를 준비했다. 자동차 분야를 공부하는 대학생들을 초청해 프로 드라이버의 강연, 신기술 교육 등 여러 주제들에 대해 체험할 수 있도록 만든 현대차 기술 캠프다. 이번 행사는 10월 4일부터 1박 2일간 천안 글로벌 러닝센터에서 진행됐다.

alt
참가한 대학생들이 고성능 N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는 모습

첫날은 현대차의 신차 소개 및 자동차 신기술 체험 교육이 진행됐다. 신형 벨로스터 N을 예시로 하여, 고성능 차 시스템에 대한 소개와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RSPA) 등 다양한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을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기능은 수소전기차 넥쏘에 최초 적용되어 차에 타지 않고도 주차를 할 수 있는 첨단 시스템이다.

둘째 날은 친환경차에 적용된 기술 교육 및 프로 드라이버 초청 강연이 진행됐다. 먼저, 참가자들은 전기차와 수소전기차에 적용된 다양한 신기술에 대한 교육을 받으며 자동차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쌓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즐거운 드라이빙', '자동차의 성능과 파워 드라이빙', '자동차 튜닝과 레이싱'이라는 주제로 권봄이 프로 드라이버의 강연이 이어졌으며 현대차 고성능차사업운영팀이 준비한 고성능차 트렌드 및 고성능 N 개발 방향에 대한 소개를 끝으로 1박 2일간의 캠프는 마무리됐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미래 주역인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당사 차량의 기술력에 대해 더욱 어필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금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캠프가 진행된 현대자동차 천안 글로벌 러닝센터는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지속 성장을 위한 판매, 상품, 고객 응대(CS), 정비 서비스 부문의 글로벌 고객 접점 교육체계 강화를 위해 지난 7월 개원했으며 최신식 ICT 기반 교육 시설과 학습 환경을 갖춘 러닝센터다.

이미지: 현대자동차

강훈희 hunma@carlab.co.kr

Copyrightⓒ 카랩. 본 기사의 무단 복제 및 전제를 금합니다.

카카오 플러스 친구 맺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