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
SM6 프라임(SM6 Prime)

르노삼성자동차가 알짜배기로 똘똘 뭉친 SM6 프라임을 출시했다. 4일부터 사전 계약에 들어가는 이번 모델은 고객 선호도가 높은 선택 사양만 선별해, 옵션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alt

SM6 프라임은 기본 모델인 PE와 상위 등급인 SE 두 가지로 출시된다. PE는 앞 좌석 열선 시트와 레인센싱 와이퍼, 전동 접이식 사이드미러 등이 탑재됐다.  SE의 경우 운전석 파워 시트와 뒷좌석 열선시트는 물론,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좌우 독립형 풀 오토 에어컨 등이 기본으로 장착된다.

R-EPS(Rack Electric Power Steering) 스티어링 시스템 역시 탑재됐다. 조향을 돕는 전기모터가 바퀴에 가까이 있어 조향 감각이 뛰어난 장점을 보인다.

고객 선호도가 높은 선택 사양도 옵션으로 준비됐다. 5가지 색상과 4가지 그래픽을 제공하는 7인치 컬러 계기반이 20만 원, 안개등과 헤드 램프를 LED로 바꿔주는 라이팅 패키지 74만 원, 18인치 투톤 알로이 휠 25만 원 등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특히, 두 트림 모두 르노삼성이 새로 내놓은 엔진과 변속기를 얹은 것이 특징이다. 보닛 아래에 둥지를 튼 2.0 가솔린 CVTC II 엔진은 기존 LPe 엔진의 가솔린 버전이다. 최고출력 140마력, 최대토크 19.7kg.m를 뿜어내며 7단 수동모드를 지원하는 엑스트로닉(X-tronic) 무단변속기와 합을 이룬다.

연비는 16인치와 17인치 휠 장착 기준으로 리터 당 11.4km를 달릴 수 있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PE가 2,268만 원 SE 트림 2,498만 원(개소세 인하 포함)이다.

SM6 프라임에 대한 상세한 정보나 사전계약은 전용 페이지와 가까운 영업지점, 르노삼성자동차 고객센터(080-300-3000)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 르노삼성자동차

강훈희 hunma@carlab.co.kr

Copyrightⓒ 카랩. 본 기사의 무단 복제 및 전제를 금합니다.

카카오 플러스 친구 맺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