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
프로젝트 블랙 S 프로토 타입

인피니티가 F1 하이브리드 기술을 탑재한 '프로젝트 블랙 S(Project Black S)' 프로토 타입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프로토 타입은 지난 2017년 처음 공개된 블랙 S 컨셉트카를 양산형에 가깝게 만든 모델이다.  

블랙 S는 인피니티 Q60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르노 스포츠 포뮬러 원(Sport Formula One) 과 협력을 통해 F1 기술이 대거 적용된 것도 특징이다.

보닛 아래에는 2018 세계 10대 엔진을 수상한 인피니티의 VR30 3.0리터 V6 엔진이 탑재됐다. 트윈 터보를 통해 얻은 405마력에 고성능 듀얼 하이브리드 기술, 에너지 회생 시스템(ERS, Energy Recovery System)을 더해 최고출력 571마력으로 높였다.

7단 자동 변속기가 조합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에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약 4초 미만이다.

듀얼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F1에서 가져왔다. 르노 스포츠 F1에서 사용하는 것과 유사한 3개의 모터 제너레이션 유닛(이하 MGU)이 장착됐다. 가속과 제동 상황에 따라 MGU의 역할이 나눠지는데 엔진에 2개, 후륜 차축에 1개가 장착된다.

뒤쪽에 장착된 MGU는 일반 하이브리드 모델처럼 브레이크 페달을 밟을 때 전기를 발생시키며, 가속 시 160마력의 힘을 보탠다.

나머지 2개의 MGU는 엔진 터보 차저에 부착돼 에너지를 모은다. 가속 페달을 밟을 때 생기는 배기가스가 터빈을 움직여 전기를 발생시킨다. 이렇게 모인 에너지는 4.4kWh의 리튬 이온 배터리에 저장된다.

롤랜드 크루거(Roland Krueger) 인피니티 글로벌 대표는 “인피니티는 전동화 시대에 또 다른 이정표를 세웠다. 인피니티는 르노-닛산-미쓰비시 얼라이언스의 전동화 전문기술의 강점과 성공을 기반으로 공동작업 결과, 프로젝트 블랙 S를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인피니티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글로벌 웹사이트(www.INFINITI.com)와 인피니티 코리아 웹사이트(www.INFINITI.co.kr), 페이스북 (www.facebook.com/infiniti.korea)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 인피니티

강훈희 hunma@carlab.co.kr

Copyrightⓒ 카랩. 본 기사의 무단 복제 및 전제를 금합니다.

카카오 플러스 친구 맺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