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가 국제 아동안전기구인 '세이프 키즈 코리아(Safe Kids Korea)'와 함께 어린이 교통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사각사각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각사각 캠페인'은 자동차 사각지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안전교육 프로그램이다. 운전자에게 승차 전이나 출발 시에 유의해야 할 사각(四刻) 즉, 4가지를 마음 속에 새기고 실천하자는 취지다.

사각의 내용은 첫째, '사고 전으로 시간을 되돌릴 수 없습니다' 둘째, '승차 전, 잠시 주변을 확인하세요' 셋째, '주정차된 차 옆을 지날때는 천천히! 아이들이 튀어나올 수 있어서 위험합니다' 넷째, '자동차와 놀이장소를 구분해 주세요' 등이다.

쉐보레와 세이프키즈코리아는 12일, 인천에 위치한 부평꿈나무교통나라에서 유치원생 등 70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 체험교실을 열고 사각사각 캠페인 첫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이번 체험교실은 9월 한달 동안 인천지역 약 800여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총 12회에 걸쳐 실시된다. 이날 체험교실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사각지대 체험용 키트를 활용해 자동차 주변 사각지대 위험성을 직접 체험하고 안전한 차량 탑승 방법을 익혔다.

또한, 사각지대의 위험성을 환기시킬 수 있는 자동차 부착용 반사 스티커와 어린이 가방에 부착하는 안전 네임택 등 다양한 안전용품도 함께 제공받았다.

한국지엠 홍보부문 황지나 부사장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쉐보레의 철학은 가장 안전한 차를 공급하는 데 그치지 않는다"며 "쉐보레 브랜드는 앞으로도 자동차 안전뿐 아니라 교통안전문화 조성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영구 세이프키즈코리아 대표는 "어린이 교통사고 사망자의 약 63%가 보행 중 발생하며 이 중 약 10%가 차량의 출발 또는 후진 시 사각지대에 대한 부주의로 인해 발생하고 있다"며 "쉐보레와 함께하는 이번 캠페인은 보행자와 운전자 모두가 교통안전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쉐보레는 교통안전 체험교실을 시작으로 세이프키즈코리아와 함께 올해 말까지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9월과 10월 두 달간 서울지역 서울시 관할 경찰서의 경찰관들이 세이프키즈코리아의 안전강사와 함께 서울시 내 31개 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저학년생들을 대상으로 교통 안전교육을 순차적으로 실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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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이쿼녹스

또한, 10월에는 서울 안전체험 한마당에 참가해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하며 11월에는 초등학교 어린이 대상으로 보행 중 전자기기 사용 위험성에 대한 이론 및 모의 체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쉐보레는 지난 2013년부터 세이프키즈코리아와 공동으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총 3만 3천명 이상의 학부모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교육을 제공해 왔다.

이미지 : 쉐보레

박지훈 jihnpark@carla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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