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
지프 올 뉴 랭글러

오프로드의 제왕 지프가 오는 21일, 신형 랭글러를 국내에 선보인다. 지프는 9일, 2018년형 올 뉴 랭글러가 오는 8월 21일 국내 공식 출시된다고 밝혔다.  

지난해 LA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된 올 뉴 랭글러는 2006년 디트로이트 모터쇼(NAIAS) 이후 11년 만에 완전 변경된 풀체인지 모델이다. 지프의 대표 모델인만큼 공개 당시 전 세계 오프로드 매니아들에게 큰 관심을 받기도 했다.

지프는 랭글러를 '브랜드의 근원'이자 'SUV라는 카테고리와 오프로드 컨셉트를 만들어낸 대표 모델'이라고 자부한다. 77년 동안 큰 틀을 바꾸지 않는 디자인에 뛰어난 단단한 차체를 기반으로 한 오프로드 성능은 그야말로 '전통'이 됐다.

이러한 전통에 현대적인 느낌을 가미한 디자인, 자유로운 주행느낌을 선사하는 개방감, 연료 효율성을 높인 새 파워트레인, 기존보다 편안해진 온로드 주행성능, 첨단 편의 및 안전사양 등을 더해 새롭게 태어난 모델이 이번 올 뉴 랭글러다.

신형 랭글러는 헤드램프에 LED를 집어넣었고 방향지시등을 앞펜더 전방으로 이동시켰다. 범퍼에는 보조등이 추가되면서 전방을 좀 더 밝게 비춘다. 리어램프에도 LED가 사용되면서 보다 또렷한 인상을 갖게 됐다. 

지프는 올 뉴 랭글러 출시를 기념해 사전 이벤트로 마이크로사이트를 오픈하고 3주(8월 10일 ~ 31일)동안 '타임리스 쿨(Timeless Cool)' 이벤트를 실시한다. 마이크로사이트에서는 올 뉴 랭글러의 디자인, 성능, 편의사양 등을 360도 파노라마 뷰를 통해 미리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역대 랭글러 모델들을 둘러볼 수 있다.

세븐 슬롯 그릴을 최초로 적용한 CJ, 처음 랭글러라는 이름을 사용한 YJ, 루비콘 모델의 시작점인 TJ, 랭글러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모델로 손꼽히는 JK 등을 살펴보면 역대 랭글러가 남긴 유산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진행되는 타임리스 쿨 이벤트는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앞서 나열한 역대 랭글러들을 살펴보고 마음에 드는 모델의 포스터 이미지를 다운받아 해시태그(#SUVicon_WRANGLER)와 함께 참여자가 생각하는 '시대를 뛰어넘어 지금까지 사랑 받는 아이콘'을 본인의 SNS에 공유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라이카 C-LUX 카메라(1명), 컨버스 올스타 운동화(3명), 코카콜라 피크닉 쿨러(5명)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9월 4일 발표하며, 올 뉴 랭글러 마이크로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 : 지프

원지은 jieun.won@carlab.co.kr

Copyrightⓒ 카랩. 본 기사의 무단 복제 및 전제를 금합니다.

카카오 플러스 친구 맺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