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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코리아가 6세대 뉴 M5를 국내 공개했다. BMW는 오늘 영종도 BMW 드라이빙센터에서 M익스피리언스데이 행사를 열고 이 자리에서 신형 M5를 선보였다. 

새 M5는 고성능 프리미엄 세단의 대표 모델이다. 지난 1984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세계에서 가장 빠른 비즈니스 세단으로 통한다. 여타 자동차 브랜드의 수많은 고성능 세단은 M5를 벤치마킹 한다. 

이번에 공개된 6세대 뉴 M5는 M 최초의 사륜구동 시스템인 'M xDrive(엑스드라이브)'를 탑재해 강력하면서도 흔들림 없는 주행을 선보인다. 첨단 주행보조 기술 옵션과 편의사양까지 갖춘 것이 특징이다.

M xDrive 운전 재미, 새로운 차원

뉴 M5는 M xDrive를 통해 이상적인 일상 주행과 탁월한 트랙 주행 성능을 동시에 추구한다. 후륜구동(2WD)과 사륜구동(4WD), 사륜구동 스포츠(4WD Sport) 모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도로상황이나 운전자 취향에 따라 원하는 모드로 선택할 수 있다. 좌우 뒷바퀴 회전수를 같게 맞춰주는 LSD 기능도 적용돼 있다. 

처음 시동을 걸면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DSC)이 켜진 상태에서 사륜구동 모드(4WD)가 활성화된다. 사륜구동 모드는 어떠한 지형에서도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며, 코너링 가속 시 뒷바퀴가 약간 미끄러지도록 설정해 운전 재미를 더했다. 

사륜구동 스포츠(4WD Sport) 모드는 후륜에 더 많은 토크를 배분해 더욱 짜릿한 주행 감각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순수 후륜구동 모드(2WD)로 전환하면 이전 세대의 M5와 동일한 수준의스릴 넘치는 주행이 가능하다.  

608마력 강력한 V8 트윈터보 엔진

뉴 M5는 M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접목된 최신 4.4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을 탑재했다. 최고출력 608마력, 최대토크 76.5kg.m를 내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 가속에 걸리는 시간은 단 3.4초에 불과하다. 

최신드라이브로직(Drivelogic)이 탑재된 8단 M스텝트로닉(M Steptronic) 변속기는 M xDrive 시스템과 결합해 엔진힘을 낭비되지 않도록 네 바퀴에 전달한다. 

주행모드는 이피션트(Efficient), 스포츠(Sport), 스포츠 플러스(Sports Plus) 등 세 가지 주행모드 중 하나로 변경 가능하다. 특히, M 스포츠스티어링 휠에 장착된 M1, M2 버튼을 통해 미리 저장한 맞춤 주행 모드를 실행할 수 있다. 

주행 모드를 바꾸면 M xDrive, DSC(자세제어장치), 엔진, 변속기, 서스펜션, 스티어링휠,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함께 반응한다. 이전 세대보다약 약 70%나 사이즈가 커진 풀컬러 M모델 전용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스포츠 주행에 집중할 수 있도록 보조한다. 

여기에는 업그레이드 된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새로운 내비게이션 안내 및 기어변속 등의 다양한 정보를 시각화해 전달한다.

또 놓칠 수 없는 것이 바로 V8 트윈터보 엔진에서 뿜어져 나오는 배기 사운드다. 이 역시 주행 모드에 따라 다른 소리를 내며, 플랩 제어식 배기 시스템을 탑재한 덕분에 M 사운드 컨트롤(M Sound Control) 버튼을 사용하면 보다 조용하고 부드럽게 조정할수도 있다.

수트 입은 괴물 M5 디자인

이런 차가 일반 5시리즈와 같은 옷을 입으면 상당히 섭섭하다. 신형 M5는 600마력을 뛰어넘는 엄청난 성능에 잘 어울리는 멋진 디자인을 적용했다. 

앞 범퍼는 냉각 시스템과 브레이크에 충분한 공기가 공급될 수 있도록 종전보다 더 크게 디자인됐다. 정교한 주름을 빚은 알루미늄보닛과 M 전용  키드니 그릴은 범상치 않은 포스를 내뿜는다.

지붕은 M5 모델 최초로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CFRP)로 제작해 경량화와 안정성을 동시에 확보했다. 새롭게 디자인된 리어 디퓨저와 M 리어 스포일러, M 전용 트윈 머플러는 서 있는 모습도 달리는 것처럼 보이게 만든다. 사이드 미러와 에어브리더 역시 M 전용 제품이 탑재됐다.

프리미엄의 고급감레이싱 감각 = M5 편의사양

BMW 뉴 M5는 다이내믹한 주행 감각을 위한 편의사양을 여럿 탑재했다. M 전용 디지털 계기반은 현재 주행 중인 모드와 xDrive 시스템 설정 및 드라이브로직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달한다. 

또한, 가변 RPM 계기와 변속 표시등은 레이스카처럼 누구보다 정확한 변속시점을 알려준다. 손동작으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조작하는 제스처 컨트롤기능도 지원한다. 

운전석과 보조석에는 열선시트가 기본 적용되며, 좌석 깊이는 물론 등받이 너비를 공압식으로 조정해 측면 지지를 극대화할 수 있다. 운전석은 메모리 기능을 쓸 수 있다. 선택사양으로 제공되는 M 다기능시트는 더욱 두터운 양 측면 받침대를 갖추고 있으며, 일체형 헤드레스트를 장착해 어깨 부위 지지기능을 보강했다.

국내 10 한정,  M5 퍼스트 에디션

뉴 M5 출시와 함께 전세계 오직 400대만 생산되는 뉴 M5 퍼스트 에디션(First Edition)을 국내에 10대 한정으로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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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5 퍼스트 에디션

에디션 전용 프로즌 다크레드 메탈릭(Frozen Dark Red Metallic) 외장컬러와 풀 (Full) 메리노 가죽이 적용됐으며, 다양한 개인화 옵션과 ‘M5 퍼스트 에디션 400대 중 하나(M5 First Edition 1/400)’라는 문구를 삽입해 특별한 가치를 부여했다. 공개와 동시에 10대 전량 모두 계약이 완료됐다. 

BMW 뉴 M5의 가격은 1억 4,690만원(VAT 포함)이다. BMW 뉴 M5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BMW 전시장이나 BMW 커뮤니케이션 센터(080-269-2200)로 문의하면 된다.

신동빈 everybody-comeon@carlab.c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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