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고객들은 충성도가 높기로 유명하다. ‘페라리 고객들은 페라리만 구매한다’라는 말까지 있다. 그들이 지독하게도 페라리를 사랑하는 이유에는 단순히 페라리가 좋아서인 것도 있지만, 페라리가 선사하는 특별한 고객 관리도 한몫 한다. 

페라리가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 서킷에 설치한 ‘페라리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라운지(Ferrari Driving Experience Lounge)’도 고객을 향한 이들의 정성을 잘 보여준다. 

alt
페라리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라운지(Ferrari Driving Experience Lounge)

서킷 피트 내에 설치된 페라리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라운지는 페라리 고객들의 트랙 드라이빙 교육 및 트랙 이용 간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다. 시설 내에는 다양한 편의 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페라리의 멋과 개성이 담긴 디자인도 적용돼 있다.

페라리는 이번 브랜드 전용 라운지 구축을 계기로 812 슈퍼패스트, 488 스파이더 등 페라리 스포츠 모델의 트랙 시승 행사를 운영하고, 고객들을 위한 인스트럭터 일대일 개별 드라이빙 교육 프로그램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alt
페라리 812 슈퍼패스트

올해는 ‘페라리 오너스 클럽 트랙데이’도 지원한다. 페라리 오너스 클럽은 본사의 인증을 받은 국내 유일의 페라리 오너 공식 커뮤니티로서 국내 페라리 문화 전파 및 모터스포츠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FMK 페라리 브랜드 총괄 조경호 전무는 “이번 라운지 운영을 통해 고객들이 직접 트랙에서 페라리를 느끼고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나아가 국내 자동차 문화 선진화 및 모터스포츠 문화의 저변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라고 밝혔다.

이미지 : 페라리, 카랩DB

황창식 inthecar-hwang@carlab.co.kr

카카오 플러스 친구 맺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