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핫한 모터스포츠는 단연 TCR(투어링카 레이스)이다. 세계자동차협회 FIA가 주관하는 월드 투어링카 챔피언십(WTCC)의 대안으로 등장한 새로운 레이스로 저렴한 비용과 특정 팀의 독주를 막는 경기 방식으로 전 세계의 반응이 뜨겁다. 

현대차 등 글로벌 브랜드들은 TCR 레이스카 시장을 잡기 위해 다양한 모델을 내놓고 있다. 아직 우리나라에는 TCR 경기가 열리지 않고 있지만, 국내 모터스포츠 경기 규정이 TCR 규정에 부합하게 변경되면서 조금씩 그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alt
골프 GTI TCR
alt
설명

때마침 YG 모터스포츠가 KDB 캐피탈과 함께 TCR 레이스카 리스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TCR 레이스카를 리스 상품으로 내놓은 것은 YG 모터스포츠카 전 세계에서 처음이다. 

YG 모터스포츠는 폭스바겐 모터스포트 골프 GTI TCR 레이스카와 세아트(SEAT) 레온 컵 레이서 TCR V3 레이스카 등 두 제품을 들여올 예정이다.

이들은 TCR 규정에 따라 보닛 아래 2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이 최고출력 350마력을 발휘한다. 6단 시퀀셜 또는 DSG 변속기와 조합된다. 

alt
세아트 LCR TCR V3
alt
설명

TCR 레이스카는 양산차에 기반을 두며, 판매 가격 상한선이 WTCC 레이스카의 절반 수준인 약 2억원 수준에 묶여 있다. 덕분에 초기 부담이 적다. 

또한, 최소 사양 변경을 통해 타 레이스에도 출전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비용 지출을 줄일 수 있다. 가격은 두 모델 모두 세금 및 운송료 포함 기본형 1억 6천만 원, 고급형 2억 원이다.

alt
세아트 LCR TCR V3

구매 절차는 신차 가격 30%를 선납하고 계약 기간 (36,48,60개월)에 따라 잔금을 납입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폭스바겐 골프 기본형의 경우 선납금 4,800만 원을 내고 36개월 동안 매달 351만 2,000원을 납부하면 레이스카를 손에 넣을 수 있다.

구매 계약이 체결되면 TCR 레이스카는 바로 생산에 돌입하며 4주뒤 배송이 시작된다. 별도 요금 지불 시 항공 운송도 가능하다.

alt
설명

YG 모터스포츠는 TCR 레이스카의 단순 판매에 그치지 않고 철저한 사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TCR 레이스카 구매 고객은 용인에 마련될 TCR PDI 센터와 기술 지원 센터를 이용하게 되며, 여기서 기술 지원, 제품 교육, 부품 공급 등 여러 사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TCR은 현재 TCR 코리아 개최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입장인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 모터스포츠 경기 역시 TCR 레이스카에 대한 개방적인 자세를 취하게 되면서  또는 새로은 레이싱 팀을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YG 모터스포츠를 통한 리스도 좋은 방안이다.

이미지:골프, 세아트

박지민 john_park@carlab.co.kr
신동빈 everybody-comeon@carlab.co.kr

카카오 플러스 친구 맺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