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사람들은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를 탄다. 그럼 SUV 좋아하는 성공한 양반들은 뭘 타야 하나? GLS를 타면 된다. SUV계의 S클래스, 그 중에서도 최상위 모델 'GLS 500'이 국내 출시됐다. 

더 뉴 GLS 500 4MATIC의 디자인은 중후하면서도 힘이 느껴진다. 벤츠의 최신 디자인 언어에 AMG 스타일링이 더해져 스포티한 맛까지 챙겼다. 네 바퀴에는 21인치 AMG 알로이 휠이 적용됐다. 

실내에는 7명이 탈 수 있으며, 디지뇨 익스클루시브 나파 가죽 시트 및 열선 스티어링 휠로 구성된 인테리어가 적용된다. 품격있고 안락한 실내 분위기를 제공한다.

뒷좌석에는 좌, 우 양쪽에 마련된 10 인치 디스플레이, DVD 플레이어, 헤드폰으로 구성된 엔터테인먼트 패키지가 마련됐다. 온도 조절 컵 홀더, 하만/카돈® 로직7®(Harman/Kardon® Logic7®)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그리고 더블 선블라인드 여러가지 편의장비가 준비돼 있다. 
 
더 뉴 GLS 500 4MATIC에는 4,663cc V형 8기통 가솔린 엔진이 적용돼 최고 출력 455마력, 최대 토크 71.4kg.m의 강력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 km/h까지는 단 5.3초만에 주파한다.

여기에 오프로드 엔지니어링 패키지(Off-road Engineering package) 와 오프로드 주행 프로그램이 추가된 6가지 주행모드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다이내믹 셀렉트(DYNAMIC SELECT)가 적용된다.  

높이 조절이 가능한 에어 서스펜션(AIRMATIC), 향상된 4MATIC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도 준비돼 모든 도로 상황에서 즉각적으로 반응하며 구동력을 확보한다. 안정적인 주행감각은 덤. 
 
주행 보조 시스템인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Driving Assistance Package Plus)는 기본 적용된다. 반 자율주행 기능은 물론, LED 인텔리전트 라이트 시스템(LED Intelligent Light System)은 마주오는 차의 눈부심까지 방지한다. 
 
더 뉴 GLS 500 4MATIC의 가격은 1억 5,100만 원이다. 

신동빈 everybody-comeon@carla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