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오늘의 뉴스

오늘의 뉴스

[영상] 스팅어 주행영상 공개! 주목할 점은?

올 한해 가장 기대되는 국산 차를 하나 뽑으라면? 단연 스팅어를 내세울 수 있다.

스팅어는 국산 최초 4도어 쿠페형 스포츠 세단, 국산 최초로 적용된 런치 컨트롤, 국내 생산된 차 중 최초 0-100km/h 4초대 진입 등 수 많은 최초라는 수식어를 달고 있다. 

얼마전에는 가격표를 공개했는데 소위 '혜자템'이라는 반응도 나오고 있다. 

기아차는 지난 12일, 스팅어 주행영상을 공개하면서 스팅어의 주요 특징 몇가지를 강조했다. 실제 차가 아닌 3D라 살짝 아쉽지만, 스팅어가 내세우는 장점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1  파워트레인

스팅어 파워트레인은 총 세 가지 엔진이 탑재된다. 그 중 영상 속 스팅어는 대표모델인 V6 3.3리터 트윈 터보엔진이다.

최고출력 370마력, 최대토크 52.0kg.m의 강력한 힘을 뿜어내 국산 생산된 차 중 최초로 0-100km/h 가속 4.9초를 달성했다. 런치컨트롤을 이용했다고 하니, 점심 맛있게 먹었나보다.

 

#2 에어로 펜더 가니쉬

스팅어를 대표하는 캐릭터라인 중 하나가 바로 에어로 펜더 가니쉬다. 앞바퀴 뒷쪽에 초코바처럼 생긴 숨구멍이다. 이 때까지의 기아자동차와 다르게 장식이 아닌 진짜 공기역학적 기능을 하는 부품이다.

헤드램프 아래 공기흡입구로 들어가는 바람은 바퀴옆에서 발생하는 와류를 줄여주고 에어로 펜더 가니쉬를 통해 빠져나간다. 덕분에 안정적인 에어로 다이나믹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 방식은 최근 BMW가 7시리즈와 5시리즈에 적용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3 듀얼 트윈 머플러

듀얼 트윈 머플러는 특이한 옵션은 아니다. 디젤엔진 라인업을 제외한 전 트림에 적용되기 때문에 이 역시 혜자템으로 볼 수 있다. 

 

#4 브렘보 브레이크

스팅어는 유명 브레이크 회사 브렘보 제품이 장착된다. 이미 현대기아차는 브렘보 브레이크를 양산차에 적용한 바 있었다. 3.3 터보만 기본 적용이며 2.0 터보는 옵션이다. 

이미지 : 기아자동차

김도훈 tneksmssj@carlab.co.kr
신동빈 everybody-comeon@carlab.co.kr

조회수 13700 | 2017-05-15 11:41:39 김도훈 컨텐츠 메이커 tneksmssj@carla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