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오늘의 뉴스

오늘의 뉴스

X6 정조준,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 컨셉트’ 티저 공개

e-트론 스포트백 컨셉트

아우디가 2017 상하이 모터쇼에서 선보일 컨셉트카의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 이름은 ‘e-트론 스포트백 컨셉트(e-tron Sportback concept)’.

얼굴은 검정 마스크를 쓴 듯하고, 그 위로 매서운 눈매가 전면을 응시한다. 앞면 중앙의 ‘싱글프레임’ 그릴은 전기 파워트레인 답게 막혀있으며, 흡기구 패턴 대신 좌우 독특한 돌기가 눈에 띈다.

e-트론 스포트백 컨셉트

옆모습은 거대한 바퀴와 강인해 보이는 각진 펜더가 남성미를 풀풀 풍긴다. 이름 뒤에 붙은 ‘스포트백’에서도 알 수 있다시피 지붕선은 쿠페처럼 날렵하게 떨어진다. 좌우가 불룩 솟은 지붕 끝 스포일러는 ‘Q8 스포츠 컨셉트’를 떠올린다.

e-트론 스포트백 컨셉트
Q8 스포츠 컨셉트

좌우를 가로지르는 얇은 리어램프는 최근 아우디 컨셉트카에 일관적으로 반복되는 부분. 유행에 맞춰 OLED(유기발광다이오드)가 쓰였을 것으로 짐작된다. 앞뒤 아우디 엠블럼도 빛을 밝혔다.

e-트론 스포트백 컨셉트 (싱글프레임 그릴 상단으로 들어간 공기는 바로 뒤 보닛 배출구로 빠져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e-트론 스포트백 컨셉트

아우디는 렌더링 이미지에 앞서 티저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20초가 넘지 않는 짧은 영상이지만 화려한 빛의 향연이 눈길을 끌기 충분했다. 전통적으로 아우디가 많은 투자를 해온 조명 기술이 컨셉트카를 만나 현란함의 극한을 추구한 모습이다.

e-트론 스포트백 컨셉트의 파워트레인과 기타 정보는 19일 프레스데이와 함께 개막하는 상하이 모터쇼에서 밝혀질 예정이다. 조금만 더 기다려보자.

이미지:아우디

이광환 carguy@carlab.co.kr

조회수 1966 | 2017-04-17 13:33:45 이광환 컨텐츠 메이커 carguy@carla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