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
테슬라 로드스터 예상도 (이미지 : PEISERTDESIGN )

테슬라 로드스터가 확실히 나오는 모양이다. 테슬라 CEO 엘런 머스크가 트위터에서 직접 다음 세대 로드스터가 나올 것이라고 밝혔기 때문이다. 모델S로 뭇 슈퍼카들 제껴 버린 상황에, 로드스터가 더 화끈한 성능을 보여주게 될까?

alt
엘런 머스크의 트위터

지난 달 24일, 트위터 유저 '제프니 코펠트(Geoffrey Coffelt)'는 엘론 머스크(Elon Musk)에게 질문을 던졌다. "11초안에 들어가는 차를 사고 싶은데 모델 S면 될까요?"

엘런 머스크는 "네, 모델S는 (출시 되려면) 몇년 남은 다음 세대 로드스터가 나오기 전까지 테슬라에서 가장 빠른 차일 거에요"라며 답장을 남겼다.

alt
테슬라 로드스터 예상도 (이미지 : RAIN PRISK )

테슬라가 만든 첫 양산차 '로드스터' 신형이 정말 개발 중이라는 얘기다. 그것도 모델S 보다 더 뛰어난 성능으로.

현재 판매되고 있는 양산 전기차 중 가장 빠른 가속력을 자랑하는 차는 바로 모델 S P100D이다. 루디크러스 모드 사용 시 최고출력 760마력을 뿜어내 0-100km/h를 2.5초 만에 도달한다. 이것보다 더 빠른 차라면 2초 초반에 100km/h에 도달한다는 얘기.

alt
테슬라 로드스터 예상도 (이미지 : theophiluschin.com)

'로드스터'는 테슬라가 2008년 출시한 첫 스포츠카다. 70kWh 배터리를 얹고 한 번 충전으로 600km를 갈 수 있다. 웬만한 8기통 이상급 스포츠카 주행거리의 두배 정도다. 

테슬라는 현재 모델S, 모델3, 모델X를 내놨고, 향후 모델Y 출시를 통해 '섹시(S3XY)'라인업을 완성할 계획이다. 모델Y가 로드스터인지는 알 수 없다. 

신형 로드스터가 도대체 얼마나 괴물 같은 성능을 보여줄 것인지 벌써부터 테슬라 팬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alt
설명

alt
테슬라 로드스터 1세대

이미지 : 테슬라

김도훈 tneksmssj@carlab.co.kr
신동빈 everybody-comeon@carla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