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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넥스트 918 스파이더' 언제 나오나?

918 스파이더

포르쉐의 하이퍼카 918 스파이더. 지난 2015년 6월, 918대 생산을 끝으로 단종된 918 스파이더는 아직 현역 하이퍼카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다.

하지만 하루가 멀다 하고 무시무시한 경쟁자가 등장하는 곳이 슈퍼카 세계. 자연히 '넥스트 918'에 대한 소문과 기대도 아주 조금씩 자라고 있다.

카레라 GT
카레라 GT

포르쉐 CEO 올리버 블룸(Oliver Blume)이 제네바 모터쇼 중 '넥스트 918'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호주 자동차 전문 매체 모터링(Motoring)과의 인터뷰에서 '918 스파이더 후속 모델을 만나려면 적어도 2025년까지 기다려야 한다'고 밝혔다.

2025년까지는 아직 너무 한참 남은 것 같아 서운하지만, 그동안 포르쉐 행적을 되짚어보면 고개가 끄덕여진다. 포르쉐는 21세기 첫 하이퍼카 카레라 GT를 2003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발표했다.

918 스파이더

그 뒤를 이은 918 스파이더는 10년이 지난 2013부터 생산이 시작됐다. 고객 인도는 거의 2014년이 돼서야 진행됐으니, 이때를 기준으로 또 10년 뒤면 얼추 2025년이 되는 셈.

10년의 긴 출시 주기는 결코 포르쉐가 게을러서가 아니다. 오랜만에 내놓는 '최강 포르쉐'에 담긴 기술을 보면 잘 알 수 있다.

918 스파이더의 파워트레인

918 스파이더는 4.6리터 V8 자연 흡기 엔진과 전기 모터 2대가 만나 최대출력 887마력, 최대토크 130.5kg·m 힘을 뿜어낸다. 변속기는 7단 PDK를 쓰고 네 바퀴를 굴린다.

카본 모노코크로 만들어진 차체를 통해 가볍고 단단한 뼈대를 갖췄고, 덕분에 0-100km/h를 2.6초 만에 해결하며 최고속도는 345km/h에 이른다.

카레라 GT는 5.7리터 V10 엔진과 6단 수동변속기를 조합해 612마력을 냈으며 0-100km/h에는 약 3.5초가 걸렸다. 918의 향상된 연비와 줄어든 이산화탄소 배출량까지 생각하면 장족의 발전이 아닐 수 없다.

918 스파이더

한편, 람보르기니 우라칸 퍼포만테(Huracan Performante)가 최근 독일 뉘르부르크링(Nurburgring)에서 5초 단축한 6분 52초 01의 기록으로 양산차 랩타임 왕좌에 있던 918 스파이더를 끌어내렸다.

2025년 출시될 918 스파이더의 후속은 다시금 뉘르부르크링 양산차 랩타임 왕좌를 되찾을 수 있을까? 918보다 얼마나 더 빠르고 대단한 모델이 나올지 감히 상상도 되지 않는다. 벌써 포르쉐 연구실에서 외계인들의 비명소리가 들리는 듯하다.

이미지 : 포르쉐

박소민 ssom@carlab.co.kr
이광환 carguy@carlab.co.kr

조회수 2480 | 2017-03-18 20:24:42 박소민 컨텐츠 메이커 ssom@carla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