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
달라라 레이싱 시뮬레이터

레이싱 시뮬레이터. 저렴한 제품들로 장만한다면 진짜 자동차 느낌이 안 나서 그렇지 지금 당장이라도 세트를 갖출 수 있죠. 200만 원 투자하면 부러울 게 없어집니다. 

여기, 럭셔리와 첨단의 끝을 달리는 레이싱 시뮬레이터도 있습니다. 무려 1,360만원! 판매 가격이 아닙니다. 하루 대여료입니다.

alt
육중한 서스펜션이 달린 달라라 시뮬레이터. 우주선이라해도 믿을 듯?

이 레이싱 시뮬레이터의 이름은 '달라라(Dallara)'입니다. 달라라는 1972년 지안 파올로 달라라(Gian Paolo Dallara)가 설립한 레이싱카 플랫폼 제작 전문 기업입니다.

전체 직원의 절반이 박사 학위를 취득했을 정도로 기술 개발과 탐구에 열정적인 회사인데요. 레이싱 시뮬레이터 제작도 이들의 중요한 업무 중 하나입니다. 

alt
레이싱 시뮬레이터에 컨트롤타워까지?!
alt
거대한 프레임 안에 실제 레이싱 머신 섀시를 장착

6.5톤짜리 시뮬레이터 안에는 실제 F1 머신이 구현돼 있습니다. 그 앞으로는 총 16대의 모니터와 5.1 서라운드 음향을 지원하는 오디오가 장착돼 현실감을 더합니다.

이렇게 엄청난 장난감(?)을 취미생활을 즐기기 위해 만들지는 않았을 것 같은데요. 달라라 시뮬레이터는 도대체 무엇에 쓰는 물건인고?

alt
테스트 주행(?) 준비 중인 드라이버
alt
테스트 주행(?) 중인 달라라 시뮬레이터

달라라 시뮬레이터는 전문 드라이버의 주행연습뿐 아니라 엔지니어가 서킷 주행을 간접 체험함으로써 머신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됐습니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기술 및 섀시에 대한 시험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매일 서킷을 통째로 빌리는 것보다 달라라 시뮬레이터를 이용하는 비용이 훨씬 저렴하다는군요.

alt
주행 중(?)인 달라라 시뮬레이터

한낱 시뮬레이터로 레이싱카 섀시를 시험할 수 있을까요? 작동 영상을 보면 의심은 한순간 사라집니다. 심 레이싱을 즐기는 마니아들에게는 드림카 같은 존재가 될 것 같습니다.


달라라 레이싱 시뮬레이터(Dallara Racing Stimulator)

이미지 : Dallara

박지훈 jihnpark@carlab.co.kr

카카오 플러스 친구 맺자!